도서 소개
2007년 (사)행복한아침독서 초등 1학년 추천도서
2008년 (사)행복한아침독서 유아 그림책 추천도서
초등학교 1학년은 기나 긴 인생에 있어 가장 처음 마주하게 되는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학교 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자세를 심어주는 일이 매우 중요할 것이다. 예비 초등학생들에게 유치원과는 다른 학교라는 울타리와 학교에서 일어나는 단편적인 일상을 담은 그림책.
출판사 리뷰
2007년 (사)행복한아침독서 초등 1학년 추천도서
2008년 (사)행복한아침독서 유아 그림책 추천도서
그림책을 통하여 만나는 즐거운 초등학교 생활
<학교는 즐거워>는 학교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단편적인 일들을 재미있는 그림으로 표현한 그림책이다. 초등학교 1학년은 인생에 있어서 겪게 되는 여러 변화 중에 가장 처음 맞는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자기 스스로 해야 할 것들이 많아지고, 친구, 선생님 등 인간 관계의 폭이 넓어진다. 그만큼 초등학교 1학년 생활은 아이에게는 커다란 정신적 스트레스로 다가 올 수 있다.
그래서 학교 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자세를 심어주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 그림책을 통하여 학교 생활에서 만나게 되는 여러 일들을 재미있게 보고 느낄 수 있다면 아이들의 정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학교는 낯설고 두려운 곳이 아니라 여러 친구들과 나를 도와줄 선생님들을 만나는 곳이며, 이제는 어린 꼬마가 아니라 어엿한 학생으로 엄마, 아빠의 도움 없이도 혼자 스스로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는 데에도 적잖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제 곧 초등학교 1학년이 될 예비 초등학생에게도
새해가 되면 초등학교에 입학할 예비 초등학생들은 여러 가지로 분주하다. 책가방, 공책, 연필 등 학용품을 장만한다. 예쁜 옷가지에 멋진 신발도 새롭게 마련한다. 분주하긴 해도 준비물들을 장만하는 일은 그다지 어려울 것은 없다.
정작 준비물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어느 정도 훈련을 시키고 마음 가짐을 다독여 주는 것이다. 입학할 학교에 미리 여러 번 가보고 교실과 화장실의 위치를 확인시켜주는 일도 좋다.
최소한 보름전에는 취침과 기상 시간에 대한 훈련을 통하여 규칙적인 학교 생활에 적응하도록 해야 한다.
등하교에 대한 훈련을 미리 시키는 일, 책꽂이 등을 마련하여 교과서와 공책 등을 정리하는 일 등 미리 준비할 일들이 많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 주는 일이다. 엄마, 아빠의 즐거운 학교 시절을 이야기 해주고, 학교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일들에 대해서 기대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 학교에 관련된 여러 그림책을 접하게 해주는 일도 초등학교 입학 준비에서 빼놓지 말아야 할 일이다.
작가 소개
저자 : 해리엣 지퍼트
1941년 미국 뉴저지 출생. 스미스 대학을 졸업하고 뉴욕대학교에서 교육학 전공. 초등학교 교사로, 교육과정 개발자로 일하다가 본격적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쓰기 시작했다. 작품으로는《안나의 빨간 외투》《졸린 개》《자러 가지 않을 거야!》등이 있다.
저자 : 해리엇 지퍼트
미국에서 태어나 자랐습니다. 초등학교 교사와 교육과정 개발자를 거쳐 어린이 독자를 위한 책을 쓰는 작가가 되었답니다. 저서로는 ≪안나의 빨간 외투≫, ≪졸린 개≫, ≪무슨 색이 될까?≫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