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필립 체스터필드가 아들에게 보낸 인생 지침 45가지
『아들아, 너는 미래를 이렇게 준비하렴』은 자녀를 사회의 중심이 되는 사람으로 키우기 위하여, 교육가인 필립 체스터필드가 쓴 편지글을 우리의 실정에 맞게 재구성하여 엮은 책입니다. 어린이는 45가지의 이야기를 읽어나가면서, 부모가 들려주고 싶어하는 가르침을 이해하고 깨닫게 됩니다.
이 책은 초등학교 때부터 익히면 좋은 습관을 알려줍니다. 이를 통해 미래를 내다보고 세상을 현명하게 살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부모의 일방적인 교육이 아니라 아이의 생각을 들어 보고 대화를 나누며, 이야기를 통해 알려주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필립 체스터필드
(Philip Dormer Stanhope Chesterfield, 1694-1773)
영국의 정치가이자 외교관이며 문필가. 케임브리지 대학교를 중퇴한 뒤 유럽 일대를 여행하며 견문을 넓혔다. 특히 그 당시 제일의 문화국이었던 파리에 머물며, 프랑스의 예법과 교양 등을 익혔다. 네덜란드 대사로 주재 중 얻은 아들에게 보낸 서간집 [아버지가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는 인생을 조금 더 산 아버지의 경험에서 나온 진심어린 충고와 격려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딜 무렵의 아들에게 인생을 살아가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그림 : 이일선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에서 공부하였습니다. 한국현대미술대상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추천작가로 있으며, 한국출판미술대전 회원이기도 합니다. 그 동안 그리신 책으로 『톨스토이 단편선』『아버지가 아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등 다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