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갖게 되는 호기심을 아이의 경험적 지식과 과학적 원리로 쉽게 풀어 쓴 시리즈. 수원대 물리학과 교수인 곽영직, 어린이 과학책 전문 작가인 김순한을 비롯한 전문 지식을 갖춘 필자들이 집필했다. 길지 않은 글과 생활의 일면을 담은 친숙한 그림이 효과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아, 눈부신 햇빛! 저 햇빛 속에도 색깔이 숨어 있을까?' '그럼 그럼' '프리즘이라는 삼각유리기둥에 햇빛을 비추면 햇빛 속에 숨은 색깔을 볼 수 있어.'... 이처럼 노래하듯 리드미컬한 말투로 씌어져 있어서 아이들의 귀를 단숨에 사로잡는다.
하늘에 떠 있는 무지개, 빨강 장미, 초록 나뭇잎 등, 색깔을 가지고 있는 이 세상 모든 사물들이 다, 알고 보면 햇빛 속에 숨어 있는 색깔이 통과와 반사에 의해 보여지는 것이라는 내용까지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똑똑똑 과학 그림책' 시리즈의 세 번째 권으로, 개정판이다.
작가 소개
저자 : 곽영직
서울대 물리학과와 미국 켄터키 대학원을 졸업했다. 1985년부터 수원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2006년부터 2011년까지 자연대학장,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대학원장을 역임했다. 저서로 《자연과학의 역사》 《물리학의 세계》 《물리학이 즐겁다》 《교양 과학 고전》 《양자역학으로 이해하는 원자의 세계》 《열과 엔트로피》 등이 있으며, 역서로 《빅뱅 이전》 《오리진》 《즐거운 물리학》 《천재들의 과학 노트 3 물리학》 《숫자로 끝내는 물리 100》 《숫자로 끝내는 화학 100》 《한 권으로 끝내는 물리》 《손안의 인피니티》 《한 권으로 끝내는 화학》 《빅퀘스천 118 원소》 《누구나 알아야 할 모든 것 발명품》 《빅퀘스천 과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