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너도 하늘말나리야>,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의 작가 이금이의 동화. 본디의 순수한 마음을 잃지 않고 바르게 커 나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아름답게 그려낸다. 아이들과 함께 재덕이를 '바보'라 놀리면서도 마음 한 구석은 편치 않던 명구가, 재덕이를 친구로 받아들이기까지의 과정을 잔잔하게 담아냈다.
명구는 동네 아이들처럼 곧잘 재덕이를 놀리고, 한 대씩 때리기도 하지만, 마음 한 구석에서는 재덕이에 대한 따뜻한 마음이 남아있다. 특히 동네 형에게 얻어맞을 때에 재덕이가 자신을 도와준 후로는 자주 함께 놀곤 한다. 늘 '바보'라 놀림받는 정신지체아 재덕이와 꼴찌대장에 말썽꾸러기인 명구와의 우정을 아름답게 그린다. 개정판.나는 학교에도 롤러블레이드를 타고 갔습니다. 걸어 갈 때보다 훨씬 빨랐습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체육 시간이 든 날이었어요. 나는 축구를 하는 대신 롤러블레이를 들고 벌을 서야 했습니다. 아이들은 내가 빠졌는데도 신나게 축구를 했습니다. 내가 제일 잘 하는 운동이 축구인데 말입니다. 그 뒤론 롤러블레이드 타는 일이 시들해졌습니다. 나는 롤러블레이드를 헛간 구석에 처박아 두었습니다. - 본문 57쪽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이금이
1984년 ‘새벗문학상’과 1985년 ‘소년중앙문학상’에 당선돼 동화작가가 되었다. 어릴 때 가장 좋아했던 놀이인 이야기 만들기를 지금도 즐겁게 하고 있다. 2004년 《유진과 유진》을 출간하면서부터 청소년소설도 함께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동화 《너도 하늘말나리야》, 《하룻밤》, 《밤티 마을》 시리즈, 청소년소설 《소희의 방》, 《청춘기담》, 《거기, 내가 가면 안 돼요?》 등이 있다. 동화창작이론서 《동화창작교실》이 있으며 초·중 교과서에 다수의 작품이 실려 있다.
목차
우리 동네 재덕이
내 친구 재덕이
내 마음 속의 재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