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그림책으로 읽고 CD로 듣는 건반 악기 이야기. 피아노부터 쳄발로, 오르간에 이르기까지 건반 악기들의 특징과 생김새, 소리가 나는 원리 등에 대해 알려주는 그림책이다. 오디오북 CD에는 책에서 배운 모든 악기들의 소리와 건반 악기로 연주되는 아름다운 연주곡들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직접 들어 볼 수 있다.
아동 음악극 연출가이자 배우인 저자는 주인공 티나가 피아노를 배우는 과정을 통해 피아노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흥미를 가지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아이들을 이끈다. 악기에 대한 일방적인 설명과 자료 대신 주인공 티나와 함께 피아노 치는 자세, 악보 보는 법 등을 하나하나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티나는 열려 있는 쳄발로 안쪽에서 수많은 작은 돌기들을 보았어요. 낮은 소리를 내는 쳄발로의 긴 현은 피아노의 현보다 훨씬 더 가늘었어요. 쾨르너 아저씨가 티나에게 쳄발로 연주를 들려주었어요. 쳄발로 소리는 피아노 소리보다 훨씬 부드러웠어요. 질베스터도 그렇게 생각하는지 쳄발로 밑으로 들어가서 기분 좋게 엎드렸지요. -본문 중에서
작가 소개
지은이 : 마르코 짐자
연출가이자 배우로 20년 가까이 아이들을 위한 클래식 음악 보급에 힘써 왔다. <피터와 늑대>, <전람회의 그림>, <아이들을 위한 모차르트> 등 여러 작품을 무대에 올렸으며 지은 책으로는 <밤의 음악과 마술피리>, <동물의 사육제>, <누가 음악을 연주하는 걸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