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강아지를 사달라\'고 떼를 쓰던 수진이는 아빠에게서 강아지 인형을 선물 받았어요. 수진이는 이 강아지를 \'예삐\'라고 불렀습니다. 수진이에게 \'예삐\'는 진짜 강아지와 같은 소중한 존재이고 마음속의 비밀을 털어놓는 친구입니다. 그래서 동생이 가지고 놀아도 확 빼앗아 버릴 정도였어요.
어느 날 수진이는 그렇게 소중해하던 \'예삐\'를 보육원 친구에게 선물합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요? 자기 물건에 대한 욕심과 집착이 강한 우리 아이들이 부모님의 존재와 그 사랑의 소중함을 깨닫고 이기적인 욕심을 버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야기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류일윤
\'버터영어\'로 알려진 말문이 터지는 영어사의 대표 이사로 아이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영어책을 만들어 왔습니다. 신과 인간에 대한 철학을 전공한 그는 (철학박사) 영어 뿐만 아니라 헬라어, 라틴어, 독일어 등 다양한 외국어를 공부했습니다. 그는 시와 동시 쓰기를 좋아합니다. 그는 사랑하는 딸에게 동화책을 번역하여 읽어 주기도 하고 직접 동화를 지어 들려 주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딸이 좋아했던 것들을 모아 인성교육동화 시리즈로 출판하고 있습니다.
그림 : 강상희
강상희 선생님은 인덕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습니다. 선생님은 수채물감과 연필, 그리고 색연필을 즐겨 사용하여 따뜻하고 정감 넘치는 그림을 그립니다. 1996년부터 시사YBM, 빨간펜, 북포유 등 학습 교재용 일러스트와 계림 출판사의 「둘리날개 시리즈」「엄마 배가 커졌어요」등 어린이를 위한 출판물의 일러스트 작업을 해왔습니다. 그 외에는 일동 제약 사보와 잡지 일러스트, 팬시를 위한 캐릭터 일러스트, 카드 코리아 이카드 등의 작업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