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가족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는 \'난 집을 나가 버릴 테야\'와 \'일이 꼬이던 날\', 상상하는 능력을 키우는 \'커스티가 가장 잘 알아요\'와 \'상상해 봐\', 동물을 사랑하고 이해하는 마음을 담은 \'언제나 널 사랑해\', 진정한 친구에 대한 \'우리는 단짝 친구\', \'뒷마당에 친 텐트\' 등 어린이들의 생활을 담은 동화 16편이 담겨 있다.
어린이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소재를 통해,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다른 나라의 어린이들도 모두 비슷한 생각을 하고, 비슷한 고민을 하며 생활한다는 것을 알게 했다. 각각의 이야기 속에 담긴 교훈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생활을 한 번 더 돌아보게끔 해 준다.
\'생각 길라잡이\' 코너에서는 이야기의 주제를 담은 짤막한 설명과 질문을 통해 아이들이 책의 내용을 바르게 이해하고 그것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 내도록 이끌어 준다.
작가 소개
저자 : 엄혜숙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독문학과 국문학을, 인하대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하고 있다. 2006년 현재 프리랜서로 어린이 책 기획과 집필,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혼자 집을 보았어요>, <누가 똑똑 창문을 두드리지?>, <두껍아 두껍아!>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개구리와 두꺼비는 친구> 시리즈, <꼬마 곰> 시리즈, <이야기 이야기>, <플로리안과 트랙터 막스>, <낡은 구두 한 짝 무얼 할까?> 등이 있다.
그림 : 원유미
1968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했다. 광고 회사에서 아트디렉터로 일하다가, 2006년 현재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 <헬렌 켈러-배리어 프리 시리즈> ,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 <뒷뚜르 이렁지의 하소연> , <휘파람 부는 아이> , <전봇대 아저씨> ,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 , <가만 있어도 웃는 눈> 등이 있다.
목차
할아버지의 컴퓨터 - 우르젤 쉐플러ㆍ독일
난 집을 나가 버릴 테야 - 에리카 프로스트ㆍ미국
휘파람을 불어요 - 에즈라 잭 키이츠ㆍ미국
커스티가 가장 잘 알아요 - 아날레나 맥아피ㆍ영국
언제나 너 사랑해 - 한스 빌헤름ㆍ독일
여자 아이하고는 안 놀아요 - 구닐라 베르크스트륌ㆍ스웨덴
저리 가. 무서운 꿈아! - 수잔 힐ㆍ영국
우리는 단짝 친구 - 캐더린 홀라버드ㆍ영국
상상해 봐 - 헬름 하이네ㆍ독일
금빛 카나리아 - 키핑ㆍ영국
뒷마당에 친 텐트 - 키라 다니엘ㆍ미국
지구는 내 것이기도 해요 - 캐들린 크럴ㆍ미국
일이 꼬이던 날 - 아순 발졸라ㆍ스페인
우리 집 이야기 - 리처드 툴룩ㆍ캐나다
초인종 소리가 났어요 - 패트 허친스ㆍ영국
정말로 따분한 날 - 한스 빌헬 름ㆍ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