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중학교 들어가기 전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보면서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공부에 자신감을 갖도록 만들어진 과학 만화 교과서입니다. 중학교 1학년 과학 교과서의 학습 요소를 빠짐없이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중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어린이의 선행학습 도서인 동시에 현재 중학교에서 과학 과목을 배우는 중학생들의 시험공부 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예상을 뒤엎는 기발한 상상력, 개념과 원리가 잘 들어오는 명쾌한 설명이 돋보입니다. 또한 과학의 주요 개념을 만화 속에서 한자로 풀어내어 꼭 필요한 개념들이 완전히 이해되도록 구성해 과학 지식은 물론 한자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고윤곤
1969년 전라북도 군산에서 태어나 명지대학교 법학과와 공주대학교 만화예술과를 졸업했다. 신문사에서 기자로 일하다 우연히 만평을 그리게 되면서 만화와 인연을 맺었고, 한국과학문화재단의 인터넷 신문 \'사이언스 타임즈\'에 <만화로 보는 과학상식>을 연재하며 본격적으로 학습만화를 그리기 시작했다. 2006년 현재 \'중앙일보\'에 <고윤곤의 패밀리 카툰> 을 연재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과학 교과서」가 있다.
감수 : 현종오
전국과학교사협회 회장, 차세대과학교과서 연구개발위원회 위원장, 대한화학회 이사, 국립중앙과학관 운영 자문위원,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연구위원 등을 맡고 있다.
목차
1. 지구의 내부
2. 지각을 이루는 물질
3. 해수의 특징
4. 빛의 원리
5. 움직이는 파동
6. 여러 가지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