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저학년 명작 도서관은 저학년부터 중학년까지의 어린이들에게 유익하고 적합한 내용을 엄선하였으며, 그 단계에 맞는 글로 어린이들이 논리·논술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그림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색감이 풍부하고 작가의 표현과 상상이 고스란히 들어 있는 삽화는 명작을 읽는 어린이들이 내용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이게 합니다.
거대한 로크 새, 다이아몬드 협곡, 사람을 잡아먹는 외눈박이 거인 등 숨막힐 듯한 모험이 줄줄이 엮어집니다. 신드바드의 모험은 원래 <아라비안 나이트>에 나오는 많은 이야기 중의 하나랍니다. 다른 이야기과 마찬가지로 신비롭기 그지없지요. 주인공 신드바드는 배를 타고 먼 나라고 장사를 나설 때마다 죽을 고비를 넘기면서 다시는 배를 타지 않겠다고 다짐합니다. 하지만 얼마 못 가 마력처럼 이끌려 다시 배를 타는데...
작가 소개
저자 : 리처드 버턴
영국 태생의 탐험가이자 외교관이었으며 동양학자입니다. 옥스포드 대학을 다니던 그는 불쑥 학교를 그만두고 동인도회사에 들어가, 1842년 인도 봄베이에서 7년간 생활했습니다. 버턴은 모험심이 강하고 무언가 새로운 것을 찾아다니는 성격으로, 여행을 즐겼으며 무려 30개가 넘는 여러 나라의 말을 자유롭게 할 줄 알았다고 합니다.
그림 : 아멜리 보
1968년 프랑스에서 태어났습니다. 예술학교를 졸업한 후 탄탄한 실력으로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는 일을 해 온 아멜리의 그림은 섬세하고 소박하지만 색채가 화려하고 과감하며 자연스러운 구도를 보여 줍니다. 이 책의 그림을 그리기 위해 그녀는 아라비아의 건축, 배, 의상 등에 대해서 깊이 연구했으며, 현실과 환상 사이를 넘나들면서 상상력 넘치는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목차
첫 번째 항해 - 고래 등
두 번째 항해 - 로크 새의 알
세 번째 항해 - 외눈박이 거인과 이무기
네 번째 항해 - 식인종
다섯 번째 항해 - 괴상한 노인
여섯 번째 항해 - 바닷속 동굴
일곱 번째 항해 - 노예가 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