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저학년 명작 도서관은 저학년부터 중학년까지의 어린이들에게 유익하고 적합한 내용을 엄선하였으며, 그 단계에 맞는 글로 어린이들이 논리·논술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그림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색감이 풍부하고 작가의 표현과 상상이 고스란히 들어 있는 삽화는 명작을 읽는 어린이들이 내용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이게 합니다.
틸틸과 미틸 남매는 행복을 준다는 파랑새를 찾아 여행을 떠납니다. 그러나 어디에서도 파랑새를 만날 수는 없었지요. 그리운 집으로 돌아와서야 자기들이 기르던 비둘기가 파란 빛인 걸 알게 됩니다. 행복은 결코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마테를링크
1862년 벨기에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에서 법률학을 공부하였으나 그만 문학에 마음을 빼앗겨 시를 쓰기 시작합니다.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프랑스로 가서 젊은 시인들과 어울리면서 당시 유행하던 상징주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상징주의란 개관적인 설명이 아니라 비유난 암시를 이용해 의미를 전달하는 방법이지요.
\'벨기에의 셰익스피어\'로 불리는 마테를링크는 근대의 가장 뛰어난 희곡 작가로불리고 있습니다. 인간의 본질을 그려 내고자 했던 그의 글에는 끝없는 상상력과깊은 시적 의미가 넘쳐납니다. 1911년 <파랑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림 : 마리아 바탈리아
이탈리아 태생으로 원래 초등학교 선생님이였다가 현재는 그림책 창작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작품은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 삽화전, 브라티슬라바 비엔날레 등에서 여러 차례 입선했습니다. 영롱하고 밝은 색채에 잘 짜인 구도를 갖춘 <파랑새>에는 행복이 넘쳐납니다. 그녀의 그림을 대하면 순식간에 아름답고 신비한 환상의 세계에 매료되어 다른 고민은 모두 잊고 행복한 <파랑새>의 나라고 빠져들게 됩니다.
목차
틸틸과 미틸
요정 베리룬의 집
추억의 나라
밤의 궁전
숲
행복의 정원
미래의 왕국
여행의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