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새로운 문명의 대명사였던 양초 때문에 벌어지는 조금은 엉뚱하면서도 재미있는 이 이야기는 새로운 것을 접하고, 또 그것에 적응하며 성장해야만 하는 이 시대의 어린이들에게도 여러 가지 교훈을 주고 있다. 그것은
인정, 사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 그리고 오해와 거짓 행동이 낳은 엄청난 결과 등 어린이들이 이 책을 읽으며 상상력을 발동시켜 스스로 알아갈 수 있는 것이다.
"어머니로부터 전해 들은 어린 시절의 추억 하나를 이 책에 담았습니다. '양초 귀신'은 눈이 소복하게 쏟아지던 겨울 밤, 스산한 바람 소리와 함께 이불 속에서 숨죽이며 듣던 옛이야기입니다. 잘난 척하는
글방 선생님이 착하고 순진한 마음 사람들을 무식한 촌놈들이라고 깔보다가 망신을 당하는 이 이야기 속에는 웃음과 진한 교훈이 담겨 있습니다."
-작가의 말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강우현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해온 강우현은 남이섬 성공신화를 만든 장본인으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 일러스트 수준 향상을 위해 한국출판미술협회를 창설한 현대 일러스트 1세대로서 ‘좋은아버지가되려는사람들의모임’을 만들고 ‘재생공책 쓰기’를 통해 환경운동에도 참여했습니다. 일본 노마콩쿠르 그랑프리와 고단샤 출판문화상, BIB 황금패상, 한국어린이도서상을 수상했고, 20여 권의 그림책을 펴냈습니다. 남이섬과 제주도에 나미나라공화국과 탐나라공화국을 만들어 상상 속의 동화 세계를 현실에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