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타시의 여덟 번째 이야기 <춤추는 요술 구두를 신다!>편. 타시의 누이 활짝핀연꽃이 사라져 버리자 타시는 마을 점성가를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타시는 자기가 곧 \'빨간 요술 구두\'를 발견하게 될 것이라는 말을 듣습니다. 타시는 밖으로 나와 구둣방 앞을 지나다 정말로 빨간 요술 구두를 얻게 되는데…. 한번 신으면 자기 멋대로 뛰어오르는 요술 구두. 과연, 무슨 일이 생길까요?
전편과 달리 안데르센 동화 <분홍신>을 연상시킨다. 그러나, <분홍신>의 최후와 달리 유쾌하게 끝맺는다. 막다른 위험에서도 용감하게 해결하는 타시는 아이들에게 물러서지 않는 용기와 지혜를 가르쳐준다. 섬세한 흑백 연필로 그린 그림은 설렘과 두려운 마음을 사랑스럽게 표현했다. 책 뒷편에는 영문판 타시 이야기도 수록되어 있어, 아이들의 영어 공부에 도움을 준다.
출판사 리뷰
춤추는 요술 구두를 신고 누이를 구하다!
어느 날, 타시의 누이 활짝핀연꽃이 사라져 버리자 타시는 마을 점성가를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타시는 자기가 곧 ‘빨간 요술 구두’를 발견할 거라는 말을 듣습니다. 타시는 밖으로 나와 구둣방 앞을 지나다가 구둣방 아저씨가 주시는 빨간 비단 구두를 가지게 되지요. 그 신발은 살짝만 뛰어도 아주 엄청나게 펄쩍 뛰어오르는 요술 신발이었어요. 요술 신발 덕에 성큼 성큼 뛰어서 호랑이 굴에 빠졌던 누이를 무사히 구한 타시는 마을로 돌아와 즐거워하지만 기쁨도 잠시, 다시는 보고 싶지 않은 사람을 만납니다. 바로 심술궂은 티키 푸 삼촌이지요. 삼촌은 타시의 신기한 구두를 보고 타시를 꼬드겨 황궁에서 춤을 추게 하여 돈을 벌 계략을 세웁니다. 하지만 황제의 오락 담당관은 타시의 신기한 구두를 탐내서 타시의 발을 잘라 구두를 가지려 합니다. 위기의 순간 사라시나 공주가 타시를 구해줍니다. 하지만 타시의 계획으로 티키 푸 삼촌은 그만 아프리카를 여행하는 배를 타게 됩니다. 한동안 티키 푸 삼촌을 볼 수 없겠지요?
내가 10살 생일날 아침에 죽는다고?
타시는 점성가의 집에 들렀다가 자신이 내일 모레, 10살이 되는 아침에 죽는다는 말을 듣습니다. 깜짝 놀란 타시는 점성가를 다그쳐 살아날 방법을 알아내요. 그건 바로 오래 살게 하는 신에게 특별한 음식을 바치는 것이었어요. 다른 음식은 마을 사람들의 도움으로 구할 수 있었지만 황금 나무딸기는 사악한 남작 집에만 있었어요. 남작은 타시를 실컷 골려주고는 나무딸기는 한 알도 주지 않았어요. 하지만 마을 숲 속 마녀의 집에 또 한 그루의 황금 나무딸기가 또 있다는 것을 안 타시는 마녀의 집으로 갑니다. 마을 사람들의 말과 달리 본성이 착한 마녀의 도움으로 타시는 나무딸기를 구할 수 있었어요. 타시는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신에게 바친 뒤, 타시의 별자리표가 바뀌었는지 봅니다. 그러다가 점성가는 그만 크게 놀라고 맙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점성가가 읽은 10살이 사실은 100살이었던 거예요. 팬케이크 가루 때문에 0자 하나가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라나요.
작가 소개
저자 : 안나 피엔버그
영국에서 태어나 세 살 때 오스트레일리아로 이주했다. 영어와 심리학을 전공하였고 \'스쿨 매거진\'의 편집자로 일하면서 첫 작품 \'빌리 베어와 몹시 추운 겨울\'를 연재했다. 지은 책으로 \'타시 시리즈(Tashi Series)\',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아이>, \'민튼 시리즈(Minton Series)\', <인어 매들린과 다른 물고기 이야기>(Madeline the Mermaid and the other Fishy Tales) 등이 있다.
그림 : 킴 갬블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에서 태어났다. 현재 오스트레일리아의 어린이책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가운데 한 명으로 애너 피엔버그와 짝을 이뤄 \'타쉬\' 시리즈와 \'민튼\' 시리즈를 펴냈다. 그 외의 그린 책으로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아이> 등이 있다.
역자 : 문우일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시카고 대학교에서 종교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어린이책의 기획과 번역 일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참 쉬운 글쓰기>, 옮긴 책으로는 <곰곰이와 곰돌이>, <유니콘과 신비한 동물들> 등이 있다.
목차
작가의 말
춤추는 요술 구두를 신다!
점성가
[영어로 읽어 보세요]
TASHI AND THE DANCING SHOES
THE FORTUNE TEL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