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비록 가진 것이 적다 하더라도 행복한 사람이 있다. 과연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이 책은 행복에 관한 24가지의 따뜻한 이야기를 닮고 있다. 가난하지만 절대 불행하지 않은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이며 서로의 마음을 위로하고 나구고 사랑으로 감싸 주는 아주 따뜻한 우리 이웃들의 행복한 이야기이다. 이러한 이야기들을 통해 진정한 사랑과 희망이 많은 재산이나 높은 명예, 뛰어난 능력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나눔에서 오는 것이라는 교훈을 주고 있는 책이다.
작가 소개
저자 : 김현태
이 글을 쓰신 김현태 선생님은 월간 <소년 문학> 동시 부문에서 신인문학상을 수상하셨고, 한국일보 신춘문예에서 희곡 <행복한 선인장>이 당선된 후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동안 펴낸 책으로는 어른 동화 <쌩떽쥐베리가 빠뜨리고 간 어린 왕자> < 이솝이 죽기 전에 빠뜨리고 간 이야기> 시집 <그대는 웬지 느낌이 좋습니다> <그리워하면 언젠가 만나게 되는> 산문집 <행복을 전하는 우체통> 등이 있습니다.
그림 : 김경희
만화 일러스트를 전공하셨고, 출판미술협회 은상, 일러스트협회 특별상을 수상하셨으며,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십니다. <색깔날라 마법사>, <도깨비 꼬비>, < 내가 배꼽에서 나왔다구?>, <딸기는 누가 먹었을까?> 등의 작품에 들어가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목차
어머니의 세 번째 손가락
자장면 시키신 분
희망을 만든 우편 집배원
도둑맞은 빨간 신발
마음을 움직인 한 줄의 글
정상에 오르지 않은 이유
수선화 향기 휘날리며
하느님은 가까이 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어머니의 한쪽 눈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
눈 속에 핀 꽃
폭풍을 이겨 낸 희망 사과
정성이 담긴 죽 한 그릇
밥그릇의 비밀
세 개의 비닐 우산
5월의 꼬마 눈사람
운명을 바꾼 금화 한 닢
아주 특별한 생일 선물
사물함 속에서 핀 꽃
아버지의 기다림
왼쪽 눈의 비밀
처음으로 쓴 편지
엄마의 감기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