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이 세상의 사람들은 무엇을 하며 살아갈까요? 버스로 일정한 거리를 오가며 사람들을 실어 나르는 버스 운전사,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 그리고 아플 때 치료해 주는 의사 등 우리는 매일매일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과 만난답니다. 그렇다면 이 세상에는 어떤 직업들이 있고, 또한 그 많은 직업 중에서 나에게 꼭 맞는 직업은 무엇일까요?
이 책은 간호사, 농부, 경찰관처럼 누구나 잘 아는 직업부터, 벽돌공, 직물 기술자, 조산사처럼 조금은 낯선 직업까지, 어린이들이 꿈꿀 만한 모든 직업을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페터 힐만
독일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동출판사에서 마케팅과 제작 일을 하다가 2004년에 어린이들을 위한 직업 이야기 『나도 이런 일 해 볼래요』를 썼습니다. 현재는 어린이 책뿐만 아니라 소설도 쓰고 있습니다.
저자 : 이나 호프만
독일에서 태어났습니다. 2004년도 1월에 어린이들을 위한 직업 이야기 『나도 이런 일 해 볼래요』를 출간한 후 본격적으로 어린이 책 집필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림 : 멜라니 브록캄프
독일 레다비덴브뤼크에서 태어났습니다. 하노버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였고, 여러 광고 회사에서 일했습니다. 2000년부터 어린이 책 그림을 좋아하게 되어 현재는 어린이 책 삽화가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역자 : 김완균
한국 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를 졸업하고, 독일 괴팅엔 대학에서 독문학을 전공하여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두더지가 복권에 당첨된다면』 『늑대와 아벨』 『엄마 아빠가 없던 어느 날』 등 여러 어린이 책을 번역하였습니다.
목차
간호사
경찰관
교사(선생님)
구조 요원
기술자
기자
농부
동물 사육사
-동물 조련사
목수
미용사
버스 운전사
벽돌공
-미장공
-페인트 공
-도배공
변호사
-공증인
보석·귀금속 디자이너
비서
비행기 조종사
산림 감시원
삽화가
소방대원
수의사
시계 기술자
안경사
약사
요리사
유치원 교사
의사
자동차 정비사
자동차 조립원
전기 기술자
-전기제품 수리원
정원사
제빵사
조산사
철도 기관사
치과 의사
컴퓨터 서비스 기술자
통역사
판매원
-서점 판매원
판사
항해사
화학자
환경 미화원
이런 직업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