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핀두스와 페테르손 할아버지는 어떻게 만나게 된 것일까요? 이 책을 읽으면 알게 될 거예요. 핀두스의 여섯 번째 이야기인 이 책에는 핀두스와 할아버지의 특별한 첫 만남의 순간이 담겨 있습니다. 작은 집에서 쓸쓸하게 살아가던 페테르손 할아버지에게 이웃집 할머니가 핀두스표 완두콩 상자 속에 담긴 작은 고양이 한 마리를 선물했던 거였어요.
핀두스표 완두콩 상자에 실려 온 고양이는 그때부터 '핀두스'라 불립니다. 페테르손 할아버지는 핀두스를 보살피면서 그동안 잊고 살았던 삶의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핀두스는 할아버지의 노력 때문인지 신기하게도 말을 할 줄 알게 되고, 할아버지는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고양이를 친구로 맞게 됩니다. 따뜻하고 기발한 핀두스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작가 소개
저자 : 스벤 누르드비스트
1946년 헬싱보리에서 태어났다. 어린이 책을 만들기 전에는 건축가이자 광고 일러스트레이터였던 그는 현재 스웨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이다. 그는 어린이 책을 만드는 데 느끼는 특별한 재미를 이렇게 말한다.
“어린이 책에서는 여러 가지 자잘한 것들을 그릴 수 있다. 이것들은 이야기와 꼭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일어나는 일을 보여준다.”
스벤 누르드크비스트는 스웨덴 문학 진흥상, 엘사-베스코상, 독일 청소년 문학상을 받았다. 페테르손 할아버지와 핀두스 이야기는 그림책과 테이프로 읽고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 CD 게임이 나왔을 정도로 여러 나라 어린이들의 특별한 사랑을 받고 있다.
역자 : 김경연
서울대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아동 및 청소년 문학 연구」라는 논문으로 우리나라 최초로 아동문학 관련 문학박사학위를 받았다. 지금은 아동문학가이며 번역가로서 좋은 외국 도서를 번역, 소개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완역 그림동화집』(전10권),『행복한 청소부』『당나귀 부부』『왕도두구 호첸플로츠』『그 개가 온다』『브루노를 위한 책』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