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생명의 시작부터 현재의 모습까지 진화의 과정을 유아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지구 탄생 이후에 생명체가 만들어지는 순간부터 지금까지의 모습을 차근차근 이야기하면서, 지구와 생명체의 긴밀한 관계를 일깨워준다. 덧붙여, 최근에 문제가 되는 인간의 환경 파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작가 소개
저자 : 김동광
1957년생. 과학 전문번역가이자 저술가로 고려대학교 독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 과학기술학 협동과정과 과학사회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성공회대학교에서 강의했으며, 2004년 현재 고려대학교, 성공회대학교 강사로 재직 중이다. 인간을 위한 과학을 목표로 하는 출판기획사 \'과학세대\' 대표이다.
옮긴책으로 <비주얼 박물관>, <윈도우 시리즈> <기술의 진화>, <스티븐 호킹의 삶과 사랑>, <과학, 인간을 만나다>, <세계 과학 문명사>, <우주의 역사>, <그림으로 보는 시간의 역사>, <마틴 가드너의 양손잡이 자연세계>, <인류의 기원>, <과학의 종말>, <호두껍질 속의 우주>, <만물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외 50여 권이 있고, \'첨단과학시리즈\', \'웅진 과학 탐험: 발명편\' 등 많은 과학책을 썼다.
그림 : 이유나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였고 동부초등학교 미술 교사를 지냈다. <우리 모두 하나> 등의 책에 좋은 그림을 그렸으며 mqpm 소속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