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논리논술대비 세계명작 시리즈 26권. 운명을 헤쳐 나가는 강인한 성격과 따뜻하면서 냉철한 판단력을 지닌 제인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야기를 바르게 이해하였는가를 체크하는 5지선다형의 '이해 문제 Level Up!', 1~2줄 정도로 짧게 이야기를 요약해 볼 수 있는 '논리 문제 Level Up!', 내가 주인공이 되어 보거나 내용을 비판하여 자신의 생각을 펼치는 '논술 문제 Level Up!' 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제인과 로체스터의 사랑이 이루어지고, 깨어졌다가 다시 결혼을 하게 되는 과정은 진정한 사랑과 결혼의 조건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하고, 제인을 찾는 삼촌에게 죽었다고 속이는 리드 부인의 행동에서는 인간의 무서운 질투와 죽음 앞에 선 인간 본성 등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출판사 리뷰
국내 최고 아동 문학가들이 새롭게 엮은 ‘내가 가장 감명 받은 세계 명작 시리즈’!(주)효리원의 논리.논술 대비 세계 명작 시리즈는 국내에서 권위 있는 아동문학상을 통해 능력을 인정받은 현존하는 우리나라 최고 아동문학가 50인을 초빙하여, 어린 시절 가장 감명 깊게 읽고 자신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작품을 선정,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엮었습니다.
소년한국일보 선정 우수 어린이 도서, 어린이문화진흥회 선정 좋은 어린이 책 수상!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언어 사용과 편집 체제, 고급 양장본으로 높아진 소장 가치! 성인 대상의 세계 명작을 단순하게 요약한 기존의 도서들과는 달리, 누구보다도 어린이를 잘 아는 아동 문학가들이 어린이 독자들만을 위해 새롭게 엮었습니다. 따라서 작품의 내용이나 인물의 성격 파악 등이 훨씬 수월하고, 공감의 폭 또한 넓힐 수 있습니다. 나아가 전문 화가의 충실한 그림으로 내용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어린이에게 맞는 활자의 크기와 행간을 사용하고, 어린이들의 시력 보호를 위해 본문 인쇄 종이색을 미색을 사용하는 등 세심함을 보였습니다. 나아가 고급 양장 제본으로 책의 품격을 높인 것 또한 주목할 만합니다. 이러한 점은 소년한국일보와 어린이문화진흥회 등 국내 유수의 기관으로부터 우수 도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3단계로 구성된 논리·논술 Level Up!으로 사고력 쑥쑥!어린이들에게 폭넓은 사고력을 길러 주기 위해 명작이 끝나는 곳에 논리·논술 Level Up! 코너를 마련하였습니다. 한 문제 한 문제 심혈을 기울인 논리.논술 문제는 이야기를 바르게 이해하였는가를 체크하는 5지선다형의 '이해 문제 Level Up!', 1~2줄 정도로 짧게 이야기를 요약해 볼 수 있는 '논리 문제 Level Up!', 내가 주인공이 되어 보거나 내용을 비판하여 자신의 생각을 펼치는 '논술 문제 Level Up!' 등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를 풀고 난 뒤에는 '풀이'를 통해 답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단, 논술 문제 답은 예시형이므로 각자 자신의 생각을 전개하면 됩니다.
역경을 이겨 내는 진정한 용기와 사랑이 주는 감동! 제인은 일찍이 고아가 되어 외숙모 리드 부인과 사촌들 사이에서 서럽게 자랍니다. 특히 사촌 존은 제인을 늘 못살게 굴고 괴롭히지요. 어느 날, 그런 존의 부당한 대우에 반항한 제인은 유령이 나올 것 같은 붉은 방에 갇혀 무서움에 떨다 기절을 합니다. 기절한 제인을 치료하던 로이드 의사의 권유로 고아들을 키우는 반 자선학교인 로드 학원으로 들어갑니다. 그곳에서의 생활도 어렵고 궁색하지만 사랑으로 보살피는 템플 선생님과 착한 아이 헬렌을 만나 굳세게 지낸 제인은 여러 가지 역경을 헤쳐 나가며 밝게 자랍니다.
로드 학원에서 학생으로 6년 선생으로 2년을 합해 8년이나 지낸 제인은 결혼한 템플 선생님이 떠나자 마음의 기둥을 잃은 허전함으로 새로운 세계로 나갈 결심을 합니다. 그래서 가정교사 일자리를 찾아 손필드 저택으로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제인은 운명적인 사랑 로체스터를 만납니다. 하지만 결혼식을 올리려는 순간 결혼을 반대하는 증인이 나섭니다. 그동안 수수께끼처럼 남아 있던 몇 가지의 의문이 한꺼번에 풀리며 결혼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로체스터와 헤어지는 아픔을 참으며 손필드를 도망쳐 나온 제인은 세인트 존의 가족을 만나 새로운 생활을 하게 되는데 아버지의 형제인 삼촌으로부터 유산을 물려받게 됩니다. 그러나 제인은 혼자 차지하지 않고 역시 사촌이었던 세인트 존의 삼남매와 분배합니다. 제인은 세인트 존의 청혼을 받아들여 안정된 삶을 이루려나 싶지만, 다시 한 번 자신의 진정한 사랑이 누구인지 확인하려고, 화재로 인해 장님이 된 로체스터를 찾아 나섭니다. 자신의 진정한 사랑이 로체스터임을 확인한 제인은 로체스터와 결혼을 하고, 뒷바라지하며 행복하게 살게 됩니다.
진정한 사랑과 결혼의 조건 및 인간의 본성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이야기!운명을 헤쳐 나가는 강인한 성격과 따뜻하면서 냉철한 판단력을 지닌 제인의 매력이 책을 읽는 독자를 끝까지 사로잡습니다. 제인과 로체스터의 사랑이 이루어지고, 깨어졌다가 다시 결혼을 하게 되는 과정은 진정한 사랑과 결혼의 조건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하고, 제인을 찾는 삼촌에게 죽었다고 속이는 리드 부인의 행동에서는 인간의 무서운 질투와 죽음 앞에 선 인간 본성 등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샬럿 브론테
1816년 4월 21일, 영국 요크셔 주의 손턴에서 육 남매 중 셋째로 태어났다. 어린 나이에 기숙 학교 생활을 시작해 열아홉 살부터 여러 학교에서 교사로 일했고, 여러 가문의 가정 교사로 일하기도 했다. 어릴 때부터 문학의 꿈을 가지고 있던 샬럿은 동생인 에밀리, 앤과 함께 1846년 시집 『커러와 엘리스와 엑턴 벨의 시』를 출간했다. 그리고 1847년 자신의 기숙 학교와 가정 교사 생활 그리고 에제 기숙 학교 교장과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소설 『제인 에어』를 ‘커러 벨’이란 가명으로 출간, 작가로서 성공하게 된다. 이후 자신의 본명과 신분을 밝혀 여성에게 엄격했던 당시 영국 사회를 놀라게 했으며, 작품 활동을 계속해 『셜리』, 『빌레트』 등을 세상에 내놓았다. 1854년 아서 벨 니콜스와 결혼해 곧 아이를 가졌으나 1855년 3월 31일, 38세의 나이로 결혼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뱃속의 아이와 함께 짧은 생을 마감했다.
목차
붉은 방에 갇힌 가여운 아이 8
새로운 곳을 향하여 22
로드 학원에서 37
헤어진 사람들 49
손필드 저택 60
로체스터의 사랑 75
청혼을 받다 88
의문의 사건들 102
리드 부인의 죽음 114
찢어진 면사포 125
엉망이 된 결혼식 135
손필드를 떠나다 151
뜻밖의 유산과 친척 165
진실한 사랑 182
논리·논술 Level Up!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