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먼 나라에서 온 타시는 친구 잭에게 매일매일 신기한 모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 중에서 가장 멋진 건 타시가 용을 만났던 이야기지요. 돼지든 사람이든 닥치는 대로 불을 뿜어 구워 먹는 용은 작은 아이 한 입만 먹으면 좋겠다며 타시를 보며 입맛을 다십니다. 위험에 빠진 타시! 하지만 타시에게 멋진 계획이 떠오릅니다. 과연 어떤 계획이 펼쳐질까요?
작가 소개
저자 : 안나 피엔버그
영국에서 태어나 세 살 때 오스트레일리아로 옮겨 간 뒤, 대학에서 영어와 심리학, 이탈리아 어 등을 공부했습니다. 그 후 <스쿨 매거진>의 편집자로 일하게 되면서 천 권이 넘는 어린이 책을 읽게 되었고, 그것을 계기로 점점 어린이 책에 빠져들어 동화를 쓰게 되었습니다. 첫 작품 『빌리 베어와 몹시 추운 겨울』을 <스쿨 매거진>에 연재한 것을 시작으로,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아이』『민튼 시리즈』등을 펴냈습니다. 책읽기, 여행하기, 먹기, 말하기를 좋아하는 작가는, 언제나 메모지를 들고 다니며 재미있는 낱말이나 이야깃거리가 생길 때마다 꼭꼭 적어두었다가 재미난 이야기로 풀어내기를 좋아합니다.
그림 : 킴 갬블
오스트레일리아의 어린이 책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가운데 한 명이다. <스쿨 매거진>에서 그림을 그리면서 안나 피엔버그를 만나 함께 많은 어린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아이』『커다란 코와 신기한 이야기들』『프레드에게』등을 그렸습니다. 책읽기와 음악, 정원 가꾸기, 걷기, 물건 만들기와 그림 그리기를 매우 좋아하는 작가입니다.
역자 : 문우일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시카고 대학에서 종교학 석사 학위를 받은 뒤, 현재 미국 클레어몬트대학원 종교학부 박사과정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기획하고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참 쉬운 글쓰기』, 옮긴 책으로는『곰돌이와 곰곰이』『유니콘과 신비한 동물들』『미다스 왕과 황금 손길』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