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논리논술대비 세계명작 시리즈 제18권. 태어나자마자 부모님을 잃어 고아가 되어 버린 빨간 머리 앤의 이야기. 여덟 살 때, 그동안 친자식처럼 돌봐 주었던 아저씨가 사고를 당해 더 이상 그 집에 머물 수 없는 처지가 되고 만다. 완벽하게 혼자가 되어 버린 앤은 어쩔 수 없이 고아원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농사를 도와줄 남자아이를 원하던 초록지붕 집으로 잘못 입양되는 웃지 못할 사건이 벌어지고, 마음씨 착한 아저씨와 그의 여동생은 앤을 고아원으로 되돌려 보내지 않기로 결정한다. 난생 처음 가족을 갖게 된 수다쟁이 소녀 빨간 머리 앤은 잘하려고 애쓰는 일마다 실수를 저질러 주변 사람들을 당혹스럽게 하는데...
출판사 리뷰
세계 명작 시리즈 특징국내 최고 아동 문학가들이 새롭게 엮은 ‘내가 가장 감명 받은 세계 명작 시리즈’!
(주)효리원의 논리.논술 대비 세계 명작 시리즈는 국내에서 권위 있는 아동문학상을 통해 능력을 인정받은 현존하는 우리나라 최고 아동문학가 50인을 초빙하여, 어린 시절 가장 감명 깊게 읽고 자신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작품을 선정,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엮었습니다.
소년한국일보 선정 우수 어린이 도서, 어린이문화진흥회 선정 좋은 어린이 책 수상!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언어 사용과 편집 체제, 고급 양장본으로 높아진 소장 가치!
성인 대상의 세계 명작을 단순하게 요약한 기존의 도서들과는 달리, 누구보다도 어린이를 잘 아는 아동 문학가들이 어린이 독자들만을 위해 새롭게 엮었습니다. 따라서 작품의 내용이나 인물의 성격 파악 등이 훨씬 수월하고, 공감의 폭 또한 넓힐 수 있습니다. 나아가 전문 화가의 충실한 그림으로 내용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어린이에게 맞는 활자의 크기와 행간을 사용하고, 어린이들의 시력 보호를 위해 본문 인쇄 종이색을 미색을 사용하는 등 세심함을 보였습니다. 나아가 고급 양장 제본으로 책의 품격을 높인 것 또한 주목할 만합니다. 이러한 점은 소년한국일보와 어린이문화진흥회 등 국내 유수의 기관으로부터 우수 도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3단계로 구성된 논리·논술 Level Up!으로 사고력 쑥쑥!
어린이들에게 폭넓은 사고력을 길러 주기 위해 명작이 끝나는 곳에 논리·논술 Level Up! 코너를 마련하였습니다. 한 문제 한 문제 심혈을 기울인 논리?논술 문제는 이야기를 바르게 이해하였는가를 체크하는 5지선다형의 <이해 문제 Level Up!>, 1~2줄 정도로 짧게 이야기를 요약해 볼 수 있는 <논리 문제 Level Up!>, 내가 주인공이 되어 보거나 내용을 비판하여 자신의 생각을 펼치는 <논술 문제 Level Up!> 등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를 풀고 난 뒤에는 <풀이>를 통해 답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단, 논술 문제 답은 예시형이므로 각자 자신의 생각을 전개하면 됩니다.
이 책의 내용아무리 힘들어도 꿈을 잃지 않는 고아 소녀 빨간 머리 앤의 이야기!
태어나자마자 부모님을 잃어 고아가 되어 버린 빨간 머리 앤! 여덟 살 때, 그동안 친자식처럼 돌봐 주었던 아저씨가 사고를 당해 더 이상 그 집에 머물 수 없는 처지가 되고 맙니다. 완벽하게 혼자가 되어 버린 앤은 어쩔 수 없이 고아원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농사를 도와줄 남자아이를 원하던 초록지붕 집으로 잘못 입양되는 웃지 못할 사건이 벌어지고, 마음씨 착한 아저씨와 그의 여동생은 앤을 고아원으로 되돌려 보내지 않기로 결정합니다. 난생 처음 가족을 갖게 된 수다쟁이 소녀 빨간 머리 앤은 잘하려고 애쓰는 일마다 실수를 저질러 주변 사람들을 당혹스럽게 하는데…….



작가 소개
저자 : 루시 모드 몽고메리
1874년 캐나다의 프린스 에드워드 섬에 있는 클리프턴 마을에서 태어났다. 두 살 때 어머니를 여의고 우체국을 경영하는 조부모 손에서 자랐다. 어렸을 때부터 글쓰기에 재능이 있어서 열여섯 살 때 쓴 시가 지방 신문에 실리기도 했다. 이후 샬럿타운에 있는 프린스 오브 웨일스 대학과 핼리팩스에 있는 댈하우지 대학에서 공부한 후 교사가 되었으나, 스물네 살 때 외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외할머니를 위해 캐번디시로 돌아와 우체국 일을 도왔다. 틈틈이 글을 써 잡지에 시와 소설을 발표했으며 신문 기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후 18개월 만에 완성한 『빨간 머리 앤』 원고를 여러 출판사에 보냈지만 거절당하고, 2년 뒤 다시 수정해 보스턴 출판사에 보내 비로소 출간했다. 1908년 『빨간 머리 앤』은 출간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수많은 독자들의 요청에 따라 앤의 다른 이야기를 담은 후속작을 쓰기도 했다. 1911년에 외할머니가 돌아가시자 약혼자였던 이완 맥도널드 목사와 결혼한 뒤, 작가로 활동하며 1935년에는 대영제국 훈장을 받기도 했다. 제2차 세계 대전이 한창이던 1942년, 토론토에서 사망해 캐번디시의 묘지에 묻혔다. 그녀는 생전에 20여권의 소설과 1권의 시집을 남겼다고 한다.
목차
머리말 4
초록 지붕 집 사람들 8
빨간 머리 소녀 16
앤은 수다쟁이 23
낯선 여자 아이 30
가여운 앤 38
고마운 마릴라 47
예의 없는 아이 56
새 친구 다이애나 66
없어진 브로치 78
길버트 90
딸기 주스 사건 103
용서받은 앤 114
케이크 맛이 이상해 125
불룩한 소매 새 옷 135
위험한 연극놀이 148
퀸 학교 입학 시험 160
열두 명의 남자아이보다 소중한 여자아이 171
죽음, 이별, 모퉁이 183
논리 논술 Level Up! 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