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쉽고 재미있는 <어린이 첫 그림 속담 사전>. 재미있는 그림과 자세한 속담 풀이를 통해 속담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속담을 익히며 조상들의 슬기와 생활 속 지혜를 배울 수 있고 어휘력도 키울 수 있다. 그리고 속담에 담긴 의미를 잘 이해하여 알맞은 상황에 활용할 수도 있다. 매 화 끝에 쉬어 가는 페이지 형식으로 구성된 '속담 만화'에서는 재치 있는 상황을 통해 속담을 배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생활 속 속담 350여 개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도둑이 제 발 저리다, 벼룩의 간을 내어 먹는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나랴 등 우리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속담 350여 개를 모았습니다.
《어린이 첫 그림 속담 사전》을 읽는 어린이들은 재미있는 그림과 자세한 속담 풀이를 통해 속담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배우는 속담속담은 생활의 지혜와 재치가 담긴 짧은 말입니다. 속담 속에는 우리 조상들의 생각과 생활 풍습뿐만 아니라 교훈, 슬기, 유머 등이 가득 들어 있지요.
어린이들은 속담을 익히며 조상들의 슬기와 생활 속 지혜를 배울 수 있고 어휘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속담에 담긴 의미를 잘 이해하여 알맞은 상황에 활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매 화 끝에 쉬어 가는 페이지 형식으로 구성된 '속담 만화'에서는 재치 있는 상황을 통해 속담을 배울 수 있어 어린이들의 재미를 더할 것입니다. 또한 ㄱ ㄴ ㄷ…… 순서로 속담을 구성해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속담을 찾아보기 쉬울 것입니다.
목차
ㄱ으로 시작하는 속담(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 못한다/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 등)
ㄴ으로 시작하는 속담(낫 놓고 기역 자도 모른다/누워서 떡 먹기 등)
ㄷ으로 시작하는 속담(달걀로 바위 치기/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란다 등)
(……)
ㅍ으로 시작하는 속담(팔이 들이굽지 내굽나/핑계 없는 무덤 없다 등)
ㅎ으로 시작하는 속담(하룻강아지 범 무서운 줄 모른다/형만 한 아우 없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