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안녕 자두야 인성 동화 시리즈 7권. 이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만화와 TV 애니메이션으로 익숙한 캐릭터를 동화로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바른 인성이 무엇인지 가르쳐 주는 ‘인성 동화’ 시리즈다.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명랑 소녀 '안녕 자두야'의 자두를 이제 어린이의 인성을 업! 시켜 주는 인성 동화로 만나 보자.
출판사 리뷰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요?어린이 여러분, 오늘 하루도 약속을 잘 지키며 살았나요? 오늘은 약속이 없었다고요? 친구들과 떡볶이를 사 먹기로 한 것부터 준비물을 가져오고 교실을 청소하기로 정한 것, 교통질서를 지키고 줄을 잘 서는 것 모두 약속이에요. 그런데 모두가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도 뒤죽박죽 엉망진창, 상상만 해도 끔찍한 세상이 올 것이 뻔해요.
반대로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들이 많아질 때 나와 우리는 물론 우리가 사는 사회도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답니다.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은 책임감 있는 멋진 사람이에요. 그럼 자두와 함께 약속의 소중함을 알아볼까요?
이제 <안녕 자두야>의 명랑 소녀 ‘자두’를 인성 동화로 만나요!2015년 7월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에서 학교 교육 활동에 인성 교육을 의무화하는 ‘인성 교육 진흥법’이 시행됐습니다. 이제 학생을 평가하는 기준이 성적에서 인성까지 확대된 것입니다. 이러한 때에 아이들에게 바른 인성이 무엇인지 어떻게 가르쳐 주면 좋을까요?
<안녕 자두야 인성 동화>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만화와 TV 애니메이션으로 익숙한 캐릭터를 동화로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바른 인성이 무엇인지 가르쳐 주는 ‘인성 동화’ 시리즈입니다.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명랑 소녀 <안녕 자두야>의 자두를 이제 어린이의 인성을 업! 시켜 주는 인성 동화로 만나 보세요.
<안녕 자두야 인성 동화> 시리즈는 계속해서 배려, 자신감, 좋은 습관, 끈기, 리더십, 나눔, 약속 등의 인성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어린이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그런데 내리는 순간 자두와 사촌들은 그만 깜짝 놀랐어요. 깨끗했던 동네 지하철역이 어느 순간 쓰레기 더미로 변해 있는 거예요.
그때 솔이가 손으로 벤치를 가리키며 말했어요.
“저거 우리가 아까 먹고 버린 거 아니야?”
지하철 역 벤치 위에 놓인 빈 캔은 분명 자두와 사촌들이 급하게 버리고 간 거였어요.
자두는 그제야 조금 부끄러운 생각이 들었어요. 자두가 쓰레기를 아무 데나 버리자 사람들이 거기에 계속 쓰레기를 그냥 버리고 간 거예요.
자두는 얼른 쓰레기를 챙겨 집으로 가지고 왔어요.
아무것도 모르는 어른들은 반갑게 아이들을 맞아 주었어요.
“그래 로봇 댄스는 재미있었어? 이 비닐에 싸인 건 뭐야? 어른들 주려고 붕어빵 사 온 거야?”
비닐을 본 엄마는 빈 캔이 담겨 있자 놀라는 눈치였어요.
“애걔걔, 이게 뭐야?”
“엄마, 우리 먹은 쓰레기는 집으로 가져왔어요. 쓰레기통이 안 보인다고 아무 데나 버리면 안 되잖아요.”
“아이고 착해라, 우리 딸! 어쩜 요렇게 기특한 생각을 했을까.”
자두는 사촌들과 함께 오늘 있었던 일을 늘어놓았어요. 어른들은 흥미롭게 이야기를 들어주셨지요.
“우리 자두가 오늘 좋은 거 배웠네.”
“산이 솔이도 로봇 댄스보다 더 멋진 경험을 했는걸?”
그나저나 참 기묘한 일이에요. 자두가 도착한 제멋대로 역은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엄마는 대수롭지 않다는 표정이었어요.
“그런 역이 어디 있어? 네가 잘못 들었겠지…….”
목차
1. 나와 나의 약속 - 약속 기록장
2. 나와 너의 약속 - 더는 멋있지 않아
3. 나와 우리의 약속 - 반장 윤석이의 거짓말 공약
4. 나와 사회의 약속 - 제멋대로면 곤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