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안녕 자두야 계절 여행 2권.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자두가 겪는 특별한 계절 이야기와 자두의 일기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말괄량이 자두가 실제로 다녀온 듯한 생생한 그림 묘사와 감상을 적은 일기는 아이들은 물론 체험 학습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부모님께도 큰 힘이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손난로보다 따뜻한 자두의 겨울 이야기겨울이 오면 산과 들은 조용해집니다. 곡식과 과일의 수확이 끝나고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은 모두 잠에 푹 빠져들었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겨울은 조용한 계절일까요? 그렇지 않답니다. 겨울도 시끌시끌한 계절이에요.
설날에 받는 세뱃돈은 우리를 들뜨게 해요. 하얀 눈과 투명한 얼음 위에서 신나게 놀지요. 따뜻한 방 안에서 먹는 붕어빵과 군고구마도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것들이에요.
자, 이제 책 속으로 들어가서 자두가 어떻게 겨울을 났는지 한번 엿볼까요? 이 책 속에는 우리가 좋아하는 겨울의 참모습이 가득 담겨 있어요.
자두의 계절 여행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1 속담, 고사성어를 배울 수 있다.
2 곤충과 동식물 등 다양한 생물의 모습을 통해 과학 공부에 흥미를 느끼고 생명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다.
3 세시 풍속을 통해 우리 문화의 의미와 소중함을 배울 수 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자두와 함께 떠나는 아주 특별한 계절 여행 이야기!여러분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중에 어느 계절을 제일 좋아하나요? <자두의 계절 여행> 시리즈는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자두가 겪는 특별한 계절 이야기와 자두의 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말괄량이 자두가 실제로 다녀온 듯한 생생한 그림 묘사와 감상을 적은 일기는 아이들은 물론 체험 학습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부모님께도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자두와 함께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직접 체험해 보세요.
목차
1 나는 김치가 아니에요
2 겨울잠 자다가 왜 돌아다니니?
3 꽃 백 송이
4 냉동실이 고장 난 날
5 자선냄비에 치킨을 넣은 날
6 일등 할까 봐 그것이 걱정이다
7 119 아저씨 감사합니다!
8 남자 한복 때문에
9 올림픽 응원 간 날
10 헉! 술을 마신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