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동화 전문을 비롯하여 3, 4학년 독서 습관을 키우는 데 안성맞춤인 동화로 구성하였다. 3~4학년군 국어 교과서 단원과 연계하여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도 실었다. 동화가 끝날 때마다 작가 약력을 실어 작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모두 15편이 수록되었으며, 아기자기한 그림을 곁들여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3, 4학년의 정서 발달과 독서 습관을 키우는 데 꼭 필요한 동화집이다.
출판사 리뷰
정서가 메마른 요즘 어린이들에게 본래의 어린이로 돌아가게 해 주는 15편의 참 좋은 동화!요즘 어린이들은 고달픕니다. 부모님의 성화에 못 이겨 학교다, 학원이다 늘 혹사당하고 있습니다. 이는 어린이 성장에 공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어린이들의 정서가 메마르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의 여유가 없고, 이웃과 협동하는 마음이 없어지고 있으니까요.
이제 어린이들은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어른들은 이것을 인간 회복이라고 합니다. 그럼 본래의 모습이란 어떤 것일까요? 그것은 아름다운 것을 보고 아름답다고 하고, 즐거운 것을 보고 마음껏 웃고, 자연을 맘껏 즐길 줄 아는 것입니다. 그런 어린이가 바로 본래의 어린이입니다.
우리는 어린이가 어린이답게 자랄 수 있도록 힘쓰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 ‘동화’를 읽히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이번에 특별히 기획하여 훌륭한 동화 15편을 엮어 어린이들에게 내놓게 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은 글을 읽어야 합니다. 글을 읽다 보면 마음의 너그러움을 되찾고, 자연을 되찾으며, 이웃과 협동하는 마음을 갖게 됩니다. 어려서 글을 많이 읽으면 그것이 밑거름이 되어 어른이 되어서도 정직하고 능력 있는 사람이 됩니다.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동화 전문을 비롯하여 3, 4학년 독서 습관을 키우는 데 안성맞춤인 동화로 구성!『3·4학년이 꼭 읽어야 할 교과서 동화』는 3~4학년군 국어 교과서 단원과 연계하여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도 실었습니다.
동화가 끝날 때마다 작가 약력을 실어 작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두 15편이 수록되었으며, 아기자기한 그림을 곁들여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3, 4학년의 정서 발달과 독서 습관을 키우는 데 꼭 필요한 동화집입니다.
목차
머리말 4
웃음총(국어 4-1㉯, 324~339쪽) (이현주) 8
헌 외투 (조대현) 26
밤섬 아이들 (백시억) 39
단풍잎이 왜 빨간지 아세요 (정경혜) 50
내 친구 명섭이 (엄기원) 62
꼬비의 나들이 (이상배) 71
달팽이집으로 숨어 버린 과학자 (정영애) 82
닮아 가기 (정향숙) 99
두메산골의 아이들 (최인학) 109
주먹골에 돋아난 별 (백승자) 124
시내의 하늘 (문정옥) 137
우리를 더 키워 주는 씨앗 (김남희) 152
큰물에 씻겨 간 추석 (권태문) 165
누렁이와 경운기 (이준연) 181
아파트의 문패 (최영재) 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