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인문 그림책\'은 철학, 역사, 문화사, 과학사 등 어려운 이야기를 쉬우면서도 진지하게 풀어낸 초등학생 중·고학년용 그림책입니다.『철학자 클럽』에 이어 이번에 출간된『아이들이 들려주는 서양 역사 천 년 이야기』는 인문 그림책 두 번째 권에 해당합니다.
이 책은 지난 천 년(1000∼2000) 동안 미국과 영국에 살았던 11명의 어린이들이 각 세기별로 새해 첫 날에 쓴 이야기와 역사적 사실들이 소개된 서양 역사 그림책입니다. 양쪽 면에 걸쳐 한 세기의 역사가 소개되어 있는데 왼쪽 면에는 어린이들의 이야기가, 오른쪽 면에는 그 시대의 중요한 역사적 사실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들이 역사 공부도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형의 집을 구경하듯 섬세하게 그려진 옛집과 등장인물의 독특한 의상 그리고 음식들은 어린이들의 역사 여행을 즐겁게 해줄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엘렌 잭슨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교사 자격증을 딴 뒤, AZUCA 퍼시픽 대학에서 사회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0년 동안 유치원 교사로 일하면서 어린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엇습니다. 그것을 계기로 어린이 책 작가가 되어 지금까지 35권 이상의 픽션과 논픽션 책을 썼습니다.『아이들이 들려주는 서양 역사 천 년 이야기』와『에다의 사과즙』으로 상을 받았고, 최근 작품으로는 『밤색 소』, 『푸른 풀밭』『노랗게 익은 태양』『재투성이 에드나』가 있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 주에 살고 있습니다.
그림 : 잰 다베이 엘리스
미국 오하이오 주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자녀들의 방 벽이나 가구, 보석 등에 그림을 즐겨 그리다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미술 수업을 받은 클리블랜드 미술 박물관에서는 중세의 갑옷과 무기류가 진열된 방을 가장 좋아해, 다른 시대와 장소를 그리고 싶은 꿈을 키워왔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아이들이 들려주는 서양 역사 천 년 이야기』를 그리면서 그 꿈을 이루었습니다. 현재 오하이오 주에서 남편과 세 딸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역자 : 임웅
고려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고려대학교와 강원대학교에서 서양사를 가르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메소포타미아 신화>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