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역사 공부를 시작한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입문서이자 지침서이다. 이 책은 방대한 세계사의 핵심만을 꼼꼼히 정리하여 시대별, 주제별로 엮고,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그림, 사진, 이야기, 지도 등을 수록해 읽기만 해도 저절로 수 천 년의 역사를 한눈에 꿰뚫을 수 있게 만든 세계사 통사 시리즈이다.
3권에서는 기원전 8세기부터 서기 5세기까지 로마 제국과 진.한 제국의 역사를 담았다. 이와 함께 고구려와 일본의 역사도 함께 살펴본다. 이뿐만 아니라 동아시아의 대제국을 건설했던 광개토 대왕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민족의 자부심도 느낄 수 있다.
출판사 리뷰
베스트셀러 <통세계사> 저자가 집필한
처음 역사를 배우는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사 이야기
처음부터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를 통째로 배우면
역사가 쉽다!한국사까지 저절로 공부되는 역사 이야기《초등 통째로 이해되는 세계사》는 역사 공부를 시작한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입문서이자 지침서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를 따로따로, 각 나라의 역사를 따로따로, 인물과 사건들을 개별적으로 공부하고, 역사를 이해하는 과목이 아닌 외우는 과목으로 생각합니다.
이 책의 저자의 아들 또한 역사를 암기 과목으로 생각하여 역사를 싫어했습니다. 이에 저자는 아들을 위해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를 통째로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역사책을 썼습니다.
수많은 연도, 낯선 이름, 어려운 용어는 아이들에게 역사에 대한 흥미를 잃게 만들 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역사를 이해할 수 없게 만듭니다.
이 책은 방대한 세계사의 핵심만을 꼼꼼히 정리하여 시대별, 주제별로 엮고,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그림, 사진, 이야기, 지도 등을 수록해 읽기만 해도 저절로 수천 년의 역사를 한눈에 꿰뚫을 수 있게 만든 세계사 통사 시리즈입니다.
3권에서는 기원전 8세기부터 서기 5세기까지 로마 제국과 진·한 제국의 역사를 담았습니다. 이와 함께 고구려와 일본의 역사도 함께 살펴봅니다.
이탈리아의 작은 나라였던 로마가 왕정과 공화정을 거쳐 대제국으로 성장하는 과정이 서술되어 있습니다. 로마의 영웅, 카이사르를 비롯해 네로, 아우렐리우스 등 수많은 로마의 황제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집니다.
이와 함께 중국을 처음으로 통일한 진과 진을 이어 대제국을 건설한 한의 역사가 서술되어 있습니다. 진과 한, 그리고 위, 촉, 오의 삼국 시대를 거치며 우리가 익히 들었던 수많은 영웅이 등장합니다. 진이 멸망한 뒤 천하를 다투던 항우와 유방, 한이 멸망한 뒤 천하를 다투던 유비, 조조, 손권, 제갈량 등 수많은 영웅의 이야기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면초가, 도원결의, 삼고초려 등 우리가 자주 쓰는 사자성어의 유래를 역사적 지식과 함께 익힐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동아시아의 대제국을 건설했던 광개토 대왕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민족의 자부심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읽기만 해도 술술 이해되는 이야기로 배우는 역사 책 이 책은 아버지가 아이에게 들려주듯이, 최초의 문명이 탄생한 이야기부터 세계를 주름잡은 인물, 유적지 이야기 등 옛이야기들을 역사적 사실에 맞추어 실감나게 서술하였습니다. 따라서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역사 사실을 익히게 되고 역사적 사실과 연관된 이야기가 술술 생각나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암기하는 역사는 이제 끝! 절대로 잊을 수 없는 반복학습 역사 책 이 책은 주요 내용을 세계 지도로 정리한 <지도 연표로 한눈에 정리 쏙!>과 주요 내용을 용어로 정리한 <용어로 한번에 정리 쏙!>,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역사 유적지를 소개한 <지도 속 세계사>, 지역 · 인물 · 사건 · 유물을 정리한 <세계사 정리 노트> 코너를 수록하여 반복학습을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림 지도, 연표, 사진으로 배우는 입체적인 역사 책 이 책은 주제를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지도, 만화, 사진, 그림 등 다양한 자료를 활용한 설명 방식으로 아이들의 학습 능률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각 장이 시작할 때마다 지도와 연표를 통해 어느 시대의 어떤 지역의 이야기인지 알려줍니다. 또한, 세계 지도 속 위치를 함께 표시하여 역사적 사실의 지리적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각 장의 이야기와 관련 있는 유명한 장소를 사진과 함께 소개하여 세계 지리 문화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읽기만 해도 역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김상훈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졸업 이후 줄곧 언론사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다.동양과 서양의 문명이 조우하기 전에 발생한 몇 가지 중대한 사건들이 시기적으로 겹친다는 사실에 의문과 호기심을 품고 역사 공부에 매달리기 시작했다. 한국사와 동양사, 서양사를 구분해서 교육하던 때에 통합적 시각으로 역사를 기술한 《통 세계사》를 펴내 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이후 각 대륙과 한국의 역사를 심층적으로 들여다본 ‘통 역사’ 시리즈를 완간했고, 기자라는 직업의 특성을 살려 역사의 현장을 취재하는 형식의 청소년 역사서 《통 역사 신문》을 펴냈다. 이 외에 《영웅, 남자를 답하다》, 《역사 아는 십대가 세상을 바꾼다》 등의 저서가 있다. ‘역사’라는 방대한 콘텐츠를 보다 대중적으로 전달할 방법을 모색하는 동시에 역사 속 익명의 영웅들을 재조명하는 작업에 매달리고 있다.
목차
지도 연표로 한눈에 정리 쏙!
용어로 한번에 정리 쏙!
1장. 로마 공화정, 우뚝 서다!
늑대가 키운 형제가 로마를 세웠어요
로마가 이탈리아를 통일했어요
로마가 포에니 전쟁을 일으켰어요
그라쿠스 형제가 로마를 개혁하려고 했어요
스파르타쿠스가 반란을 일으켰어요
지도 위 세계사 | 로마에서 만나는 로마 제국
2장. 카이사르와 로마 제국의 탄생
카이사르는 평민파였어요
카이사르가 갈리아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어요
카이사르가 모든 권력을 잡았어요
카이사르가 암살됐어요
아우구스투스가 로마 제국을 이끌었어요
지도 위 세계사 | 튀니지에서 만나는 로마 제국
3장. 로마의 평화부터 서로마 멸망까지
로마 제국에 폭군이 등장했어요·74
‘로마의 평화’ 시대가 활짝 열렸어요·79
로마 제국이 갈라섰어요
서로마 제국이 멸망했어요
지도 위 세계사 | 이탈리아에서 만나는 로마 제국
4장. 중국의 첫 통일 제국, 진
진이 중국을 통일했어요
중국의 영토가 크게 넓어졌어요
시황제는 아방궁과 거대한 무덤을 만들었어요
시황제가 유학서를 불태웠어요
시황제가 죽고, 백성들은 반란을 일으켰어요
유방과 항우가 천하를 두고 다투었어요
유방이 중국의 새 주인이 됐어요
지도 위 세계사 | 중국에서 만나는 비단길
5장. 한, 중국의 절정기를 맞다
무제가 영토를 넓히고 비단길을 개척했어요
무제가 경제와 문화를 발전시켰어요
왕망이 한을 무너뜨리고 신을 세웠어요
광무제가 한을 다시 세웠어요
종이와 지진계가 발명됐어요
지도 위 세계사 | 양쯔 강을 따라 떠나는 삼국지의 현장
6장. 춘추·전국 시대의 혼란, 그리고 변화
제후들의 다툼이 시작되었어요
춘추 시대에는 다섯 나라가 강했어요
전국 시대가 시작되었어요
진이 가장 강한 나라가 되었어요
진이 춘추·전국 시대를 끝냈어요
고조선이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었어요
지도 속 세계사 |산시 성 시안에서 만나는 고대 중국
7장. 중국, 다시 혼란 속으로!
황건적의 난이 일어났어요
위, 촉, 오가 천하를 두고 다투었어요
진이 삼국을 통일했어요
위·진·남북조 시대가 시작됐어요
광개토 대왕이 고구려를 대제국으로 만들었어요
야마토 정권이 일본을 통일했어요
지도 위 세계사 | 서울, 공주, 부여에서 만나는 백제
세계사 정리 노트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