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고민, 질투, 행복 등 아이들의 다양한 감정을 일기를 통해 솔직하게 표현함으로써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받아들이고 건강하게 가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두의 일기장' 시리즈. <자두의 꿈 일기장>에서는 수많은 곳에서 일하는 다양한 직업을 소개한다.
자두는 여러 곳을 찾아다니며 여러 직업의 사람들을 만나 보았다. 그리고 매일매일 바뀌는 꿈을 일기장에 모두 적어 두었다. 그런데 자두를 깜짝 놀라게 한 일이 있었다. 공항에는 스튜어디스만 있는 것이 아니었고 병원에는 의사 선생님만 있는 게 아니었다. 세상에는 아직 우리가 모르는 직업이 훨씬 더 많았다.
출판사 리뷰
일기장에 어떤 꿈이 적혀 있나요?여러분은 꿈이 뭔가요? 어떤 날은 하늘을 나는 예쁜 스튜어디스가 되고 싶고, 또 어떤 날은 멋진 가운을 입은 의사 선생님이 되고 싶다고요? 꿈이 100개쯤은 된다고요? 자두는 여러 곳을 찾아다니며 여러 직업의 사람들을 만나 보았어요. 그리고 매일매일 바뀌는 꿈을 일기장에 모두 적어 두었지요. 그런데 자두를 깜짝 놀라게 한 일이 있었지요. 공항에는 스튜어디스만 있는 것이 아니었고 병원에는 의사 선생님만 있는 게 아니었어요. 세상에는 아직 우리가 모르는 직업이 훨씬 더 많아요.
<자두의 꿈 일기장>은 이렇게 수많은 곳에서 일하는 다양한 직업을 소개합니다. 자두와 함께 어느 곳에서 누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볼까요?
2015년 11월 9일부터 매주 월요일 SBS TV를 통해 <안녕 자두야> 애니메이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안녕 자두야>의 주인공 자두가 일기장에 꿈을 적어 놓았습니다!초등학교 시절에는 누구나 꿈이 100번쯤은 바뀐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세상을 접하며 새로운 직업에 눈을 뜨기 때문이지요. 자두도 마찬가지예요. 그런데 자두는 공항에서 일하는 사람이 스튜어디스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지요. <자두의 꿈 일기장>은 이렇게 수많은 곳에서 일하는 다양한 직업을 소개함으로써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꿈 안내서입니다.
일기를 쓰면 하루를 되돌아보며 오늘 겪은 일들과 느낀 점들을 다시 되새길 수 있습니다. 일기를 썼을 때 얻을 수 있는 좋은 점은 무척이나 많습니다.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고,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으며,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 추억으로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두의 일기장> 시리즈는 자두의 재미있는 일상과 자두의 일기, 선생님의 조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계속해서 고민 일기장, 비밀 일기장, 꿈 일기장, 행복 일기장 등 생각의 힘이 자라날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어린이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6월 18일 금요일 날씨 : 파란 하늘이 예쁜 날
나는 오늘 공항에 갔다. 은희가 스튜어디스는 다 예쁘다고 했다. 나는 은희가 거짓말을 하는 것 같아서 조사하러 갔다. 그런데 개한테 물려 그 자리에서 죽을 뻔했다. 나는 개 주인에게 따졌다. 개 주인은 개가 공항에서 일한다고 했다. 나는 개가 공항에서 일하는 것을 처음 알았다. 나는 오늘 개가 부러웠다.
♥저런! 큰일 날 뻔했구나! 공항에는 마약 탐지견이 있단다. 그 개를 만났구나!♥
목차
꿈1 공항에 간 자두
꿈2 야구장에 간 자두
꿈3 전시회에 간 자두
꿈4 병원에 간 자두
꿈5 방송국에 간 자두
꿈6 레스토랑에 간 자두
꿈7 법원에 간 자두
꿈8 동물원에 간 자두
꿈9 UN에 간 자두
꿈10 패션쇼에 간 자두
꿈11 학교에 간 자두
꿈12 증권사에 간 자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