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역사 공부를 시작한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입문서이자 지침서이다. 이 책은 방대한 세계사의 핵심만을 꼼꼼히 정리하여 시대별, 주제별로 엮고,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그림, 사진, 이야기, 지도 등을 수록해 읽기만 해도 저절로 수 천 년의 역사를 한눈에 꿰뚫을 수 있게 만든 세계사 통사 시리즈이다.
1권에서는 어떻게 인류가 탄생했는지, 인류는 어떻게 진화했는지를 다룬다. 이어 메소포타미아 문명, 이집트 문명, 인더스 문명, 황허 문명, 즉 4대 고대 문명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본다. 더불어 에게 문명, 크레타 문명 등의 그리스 문명과 올메카 문명, 잉카 문명 등의 아메리카 문명에 대해서도 속속들이 짚어 볼 것이다. 또한 한반도와 일본에서는 어떻게 문명이 탄생했는지도 담았다.
출판사 리뷰
베스트셀러 [통세계사] 저자가 집필한
처음 역사를 배우는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사 이야기
처음부터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를 통째로 배우면
역사가 쉽다!한국사까지 저절로 공부되는 역사 이야기《초등 통째로 이해되는 세계사》는 역사 공부를 시작한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입문서이자 지침서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를 따로따로, 각 나라의 역사를 따로따로, 인물과 사건들을 개별적으로 공부하고, 역사를 이해하는 과목이 아닌 외우는 과목으로 생각합니다.
이 책의 저자의 아들 또한 역사를 암기 과목으로 생각하여 역사를 싫어했습니다. 이에 저자는 아들을 위해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를 통째로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역사책을 썼습니다.
수많은 연도, 낯선 이름, 어려운 용어는 아이들에게 역사에 대한 흥미를 잃게 만들 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역사를 이해할 수 없게 만듭니다.
이 책은 방대한 세계사의 핵심만을 꼼꼼히 정리하여 시대별, 주제별로 엮고,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그림, 사진, 이야기, 지도 등을 수록해 읽기만 해도 저절로 수 천 년의 역사를 한눈에 꿰뚫을 수 있게 만든 세계사 통사 시리즈입니다.
1권에서는 어떻게 인류가 탄생했는지, 인류는 어떻게 진화했는지를 다룹니다.
이어 메소포타미아 문명, 이집트 문명, 인더스 문명, 황허 문명, 즉 4대 고대 문명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볼 것입니다.
더불어 에게 문명, 크레타 문명 등의 그리스 문명과 올메카 문명, 잉카 문명 등의 아메리카 문명에 대해서도 속속들이 짚어 볼 것입니다.
또한 한반도와 일본에서는 어떻게 문명이 탄생했는지도 담았습니다.
읽기만 해도 술술 이해되는 이야기로 배우는 역사 책 이 책은 아버지가 아이에게 들려주듯이, 최초의 문명이 탄생한 이야기부터 세계를 주름잡은 인물, 유적지 이야기 등 옛이야기들을 역사적 사실에 맞추어 실감나게 서술하였습니다. 따라서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역사 사실을 익히게 되고 역사적 사실과 연관된 이야기가 술술 생각나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암기하는 역사는 이제 끝! 절대로 잊을 수 없는 반복학습 역사 책 이 책은 주요 내용을 세계 지도로 정리한 [지도 연표로 한눈에 정리 쏙!]과 주요 내용을 용어로 정리한 [용어로 한번에 정리 쏙!],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역사 유적지를 소개한 [지도 속 세계사], 지역 · 인물 · 사건 · 유물을 정리한 [세계사 정리 노트] 코너를 수록하여 반복학습을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림 지도, 연표, 사진으로 배우는 입체적인 역사 책 이 책은 주제를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지도, 만화, 사진, 그림 등 다양한 자료를 활용한 설명 방식으로 아이들의 학습 능률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각 장이 시작할 때마다 지도와 연표를 통해 어느 시대의 어떤 지역의 이야기인지 알려줍니다. 또한, 세계 지도 속 위치를 함께 표시하여 역사적 사실의 지리적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각 장의 이야기와 관련 있는 유명한 장소를 사진과 함께 소개하여 세계 지리 문화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읽기만 해도 역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김상훈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졸업 이후 줄곧 언론사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다.동양과 서양의 문명이 조우하기 전에 발생한 몇 가지 중대한 사건들이 시기적으로 겹친다는 사실에 의문과 호기심을 품고 역사 공부에 매달리기 시작했다. 한국사와 동양사, 서양사를 구분해서 교육하던 때에 통합적 시각으로 역사를 기술한 《통 세계사》를 펴내 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이후 각 대륙과 한국의 역사를 심층적으로 들여다본 ‘통 역사’ 시리즈를 완간했고, 기자라는 직업의 특성을 살려 역사의 현장을 취재하는 형식의 청소년 역사서 《통 역사 신문》을 펴냈다. 이 외에 《영웅, 남자를 답하다》, 《역사 아는 십대가 세상을 바꾼다》 등의 저서가 있다. ‘역사’라는 방대한 콘텐츠를 보다 대중적으로 전달할 방법을 모색하는 동시에 역사 속 익명의 영웅들을 재조명하는 작업에 매달리고 있다.
목차
지도 연표로 한눈에 정리 쏙!
용어로 한번에 정리 쏙!
1장. 세상이 열리고 인류가 탄생하다
인류가 등장하는 데 수십억 년이 걸렸어요
인류의 고향은 아프리카예요
호모 사피엔스가 전 세계로 퍼져 나갔어요
정착 생활을 시작했어요
강가에서 문명이 탄생했어요
지도 속 세계사 |아프리카에서 배우는 인류의 탄생
2장. 문명의 시작, 메소포타미아 문명
메소포타미아 문명, 정말 복잡해요
수메르 문명을 알면 세계 문명이 보여요
첫 법전과 서사시도 수메르 사람들의 업적이에요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두 번째 주인공은 아무루 사람들이에요
히타이트 왕국은 천하무적이었어요
페니키아 사람들이 바다를 지배했어요
헤브라이 사람들이 팔레스타인에 자리를 잡았어요
이시리아 왕국이 오리엔트를 통일했어요
지도 속 세계사 |이라크에서 만나는 메소포타미아 문명
3장. 파라오의 나라, 이집트
나일 강을 끼고 이집트 문명이 건설됐어요
파라오가 곧 신이었어요
피라미드와 미라가 유행했어요
여자 파라오도 있었어요
투탕카멘의 저주가 정말 있을까요?
람세스 2세는 가장 위대한 파라오예요
이집트가 로마 제국에 무너졌어요
지도 속 세계사 |이집트에서 만나는 이집트 문명
4장. 카스트의 나라, 인도의 문명
모헨조다로에 완벽한 계획도시를 세웠어요
아리아 인들은 인도와 유럽 사람들의 조상이에요
아리아 인들이 인도의 주인이 됐어요
아리아 인들이 카스트를 만들었어요
지도 속 세계사 |파킨스탄에서 만나는 인더스 문명
5장. 황허 강에서 일어난 중국 문명
중국 문명은 설화로 전해요
상이 역사에 등장했어요
주는 중국인의 영원한 고향이에요
춘추·전국 시대가 시작됐어요
지도 속 세계사 |허난 성에서 만나는 중국 문명
6장. 유럽의 정신적 고향, 그리스 문명
유럽의 첫 문명은 크레타 섬에서 시작됐어요
크레타 문명 뒤에 미케네 문명이 일어났어요
유럽 곳곳에서도 문명이 건설됐어요
지도 속 세계사 |그리스에서 만나는 에게 문명
7장. 늦어도 한참 늦은 아메리카 문명
아메리카의 첫 문명은 올메카 문명이에요
중앙아메리카에는 마야 문명, 아스테카 문명이 있었어요
남아메리카에는 잉카 문명이 있었어요
북아메리카는 문명이 늦게 발전했어요
지도 속 세계사 |멕시코에서 만나는 마야 문명과 아스테카 문명
8장. 황허 강에서 일어난 중국 문명
홍익인간의 이념으로 고조선이 세워졌어요
단군은 고조선의 통치자를 뜻해요
일본의 문명은 우리나라보다 늦어요
지도 속 세계사 |우리나라에 남아 있는 고인돌 유적
세계사 정리 노트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