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부모와 아이 사이에서 소소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환상적인 모험담으로 탈바꿈시켰다. 늘 바쁘기만 한 여왕에게 어린 공주가 말한다. "엄마, 뽀뽀 한 번만 해 주세요." 하지만 여왕은 너무 바쁜 나머지 딸에게 뽀뽀해 줄 시간조차 없다. 그 대신 공주에게 비행기를 내어 주며, '뽀뽀 여왕'을 찾아 가라고 말한다.
공주는 비행기를 몰고 뽀뽀 여왕을 찾아나선다. 케이크 성에서 '케이크 여왕'을 만나 빵 만드는 법을 배우고, 고양이 왕국에서 '고양이 여왕'을 만나 길 잃은 고양이를 선물로 받는다. 공주의 여행은 계속된다. 장난감 성과 꽃의 나라, 밤의 왕국까지. 하지만 어디에도 뽀뽀 여왕은 없다. 도대체 어디에 있는 것일까?
이곳 저곳을 둘러보다가 엄마가 보고 싶어진 공주는 서둘러 집으로 돌아온다. 그런데 뽀뽀 여왕은 먼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자기 곁에 있었다. 공주가 집을 비운 사이 공주가 그리웠던 여왕은 공주에게 수없이 많은 뽀뽀를 퍼붓고, 공주는 뽀뽀 여왕이 엄마였다는 사실을 비로소 깨닫는다.여왕님은 아침마다 중요한 손님을 만나야 했어요."엄마, 있잖아요..."여왕님의 어린 딸인 공주가 말했어요."소중한 우리 아가, 엄마는 바쁘단다. 그러니 유모에게 가 보렴.""그래도 엄마, 뽀뽀 한 번만 해 주세요.""엄마는 할 일이 너무 많단다. 그러지 말고 엄마 비행기로 뽀뽀 여왕을 찾아보는 게 어떻겠니?"- 본문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크리스틴 아흐트슨
1953년 벨기에 북서부 안트베르펜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그래픽과 그림을 공부했다. 인디언과 이슬람풍의 세밀화, 그리고 어린이들의 그림과 장난감에서 소재를 얻은 소박하고 순수한 그림을 주로 그린다. 대표작으로 <찾아라, 뽀뽀 여왕님>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