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자두의 일기장' 시리즈. 자두의 재미있는 일상과 자두의 일기, 선생님의 조언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두의 일기를 통해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또한,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일기를 썼을 때 얻을 수 있는 좋은 점을 일깨워 준다.
출판사 리뷰
이 세상에 고민이 없는 사람이 있을까?밥도 잘 먹고, 잠도 잘 자고, 공부도 잘한다면 고민이 없을까요? 이 세상에 고민이 없는 사람은 없답니다. 갑자기 어느 날부터 누군가가 좋아지기 시작했다거나, 아무 이유 없이 공부가 하기 싫어질 때가 있지요? 누군가에게 말해 버리면 속이 시원할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쉽게 말을 꺼낼 수는 없을 거예요. 그럴 때 일기장에 고민을 털어놓으세요.
일기장은 우리의 고민을 따뜻한 마음으로 품어 준답니다. 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고민을 해결해 주기도 하지요. 말하지 못할 고민이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 일기장을 펼쳐 보세요. 일기장에 고민을 모두 고백한 자두도 지금은 속이 시원할 거예요.
2015년 11월 9일부터 매주 월요일 SBS TV를 통해 [안녕 자두야] 애니메이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안녕 자두야]의 명랑 소녀 ‘자두’의 일기장을 훔쳐보아요!
[안녕 자두야]의 주인공 자두는 일기장에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그랬더니 더 이상 고민은 혼자만의 것이 아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자두의 고민을 진지하게 들어주고 상담을 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혼자서 끙끙 앓아온 자두의 고민이 ‘일기장’을 통해 해결된 거예요.
일기를 쓰면 하루를 되돌아보며 오늘 겪은 일들과 느낀 점들을 다시 되새길 수 있습니다. 일기를 썼을 때 얻을 수 있는 좋은 점은 무척이나 많습니다.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고,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으며,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 추억으로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두의 일기장' 시리즈는 자두의 재미있는 일상과 자두의 일기, 선생님의 조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계속해서 행복 일기장, 비밀 일기장, 꿈 일기장 등 생각의 힘이 자라날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어린이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3월 7일 월요일 날씨 구름
은희가 잘난 척했다. 그래서 나는 타조 뼈가 필요해졌다.
타조 뼈 때문에 엄마가 가짜 반지를 선물로 받았다.
아빠는 진짜 반지라고 거짓말했다.
나보고 죽을 때까지 비밀을 지키라고 했다. 아빠는 울었다.
나는 나중에 크면 뼈가 있는 달걀에 대해 연구를 하고 싶다.
근데 아빠가 나보다 먼저 돌아가실 텐데 그때도 말하면
안 되는지 궁금하다. 엄마한테 거짓말을 하면 미안하다.
♥엄마는 가짜 반지라도 선물한 아빠의 사랑에 감동 받으셨을 테니 자두야! 힘내.♥
목차
고민1 거짓말 - 타조 뼈가 필요했다
고민2 공공질서 - 애기 데리고 여탕 간 날
고민3 외모 - 예뻐지고 싶은 게 죄야?
고민4 오해 - 귀신이냐, 사람이냐
고민5 차별 - 엄마는 왜 돌아가셨나요?
고민6 생명 - 억지로 죽인다고?
고민7 꾸중 - 나는 항아리가 아닙니다.
고민8 식습관 - 우아한 여자
고민9 이성 문제 - 결혼은 왜 꼭 어른이 되어야 하나?
고민10 성장 - 원피스 찢어지겠다
고민11 장래 희망 - 되고 싶다고 하면 그냥 시켜 주나?
고민12 성적 - 쟤랑 놀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