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동그라미, 세모, 네모와 같은 기본 도형을 이용하여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국민 미술 선생님, 김충원 교수의 친절한 설명과 그림 그리는 순서를 따라 그리다 보면 아이는 어느새 자신이 그리고 싶은 그림을 손쉽게 그릴 수 있게 되며 그림 그리기에 자신감을 갖고 재미를 붙이게 된다.
<김충원 미술교실 - 사람 그리기>는 모든 그림 그리기의 중심 소재인 사람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알려 준다. 세모, 네모에도 각각 눈ㆍ코ㆍ입ㆍ귀ㆍ머리카락을 그려 주면 금세 근사한 얼굴을 그릴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이 숙달되면 몸통과 뛰는 모습, 누워 있는 모습, 뛰는 모습 등 다양한 동작을 그려 보도록 했다. 아이의 그림 실력과 함께 표현력과 창의력, 상상력도 껑충 뛰어오른다.
출판사 리뷰
드디어 돌아왔다! 모두가 기다리던 새로운 '김충원 미술교실'!
국민 미술 선생님, 김충원 교수의 20년 미술 교육 철학을 가득 담았다!
모두가 기다리던 새로운 '김충원 미술교실'! 드디어 출간!사람 그리기는 모든 그림 그리기의 중심 소재입니다.
《김충원 미술교실- 사람 그리기》는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기본 도형을 활용한 다양한 그리기 방법과 채색 방법을 소개합니다. 동그라미로 얼굴과 눈을, 세모로 코를, 네모로 입과 몸을 그리며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표정과 동작을 그리는 방법을 배우면 스스로 그림 그리는 재미에 빠져들게 됩니다.
'김충원 미술 교실'은 그림 그리기에 처음 흥미를 보이는 유아부터 그림을 능숙하게 그리고자 하는 초등학생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미술 교과서입니다. 처음에는 엄마와 함께, 나중에는 스스로 그림을 따라 그리며 그림 그리기의 기초를 쌓고 미술과 자연스레 친해지는 책으로 오랫동안 곁에 두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 주는 새로운 미술 교육!
모든 그림의 중심 소재인 ‘사람 그리기’를 통해 다지는 그림 그리기의 기초!
어릴 때의 그림 그리기가 아이의 인생을 좌우한다!아이에게 미술은 놀이와 공부일 뿐만 아니라 정서 안정과 균형 잡힌 두뇌를 만드는 역할을 하고 때로는 아이의 스트레스와 상처를 치유하는, 마술 같은 힘을 발휘합니다. 수많은 미술 활동 가운데 ‘그림 그리기’는 가장 기본적인 표현의 출발점이며, 특히 본격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기 시작하는 5세부터 7세 사이에는 아이의 장래를 결정지을 만큼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미래의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창의력과 상상력이 이 시기에 폭발적으로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많은 부모가 아이에게 그림 그리기를 잘 가르치고 싶어 하지만 그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충원 미술교실'은 이러한 부모의 고민에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기본 도형을 이용한 쉽고 재미있는 사람 그리기!'김충원 미술교실'은 동그라미, 세모, 네모와 같은 기본 도형을 이용하여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국민 미술 선생님, 김충원 교수의 친절한 설명과 그림 그리는 순서를 따라 그리다 보면 아이는 어느새 자신이 그리고 싶은 그림을 손쉽게 그릴 수 있게 되며 그림 그리기에 자신감을 갖고 재미를 붙이게 됩니다.
《김충원 미술교실 - 사람 그리기》는 모든 그림 그리기의 중심 소재인 사람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알려 줍니다. 우선 동그라미를 그려 보세요. 여기에 두 눈을 그리고, 가운데 코를 그린 뒤 그 밑에는 입을, 그다음 양쪽에 귀를, 마지막으로 머리카락을 그리면 어느새 사람 얼굴이 뚝딱 완성됩니다. 세모, 네모에도 각각 눈ㆍ코ㆍ입ㆍ귀ㆍ머리카락을 그려 주면 금세 근사한 얼굴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숙달되면 몸통과 뛰는 모습, 누워 있는 모습, 뛰는 모습 등 다양한 동작을 그려 보세요. 아이의 그림 실력과 함께 표현력과 창의력, 상상력도 껑충 뛰어오릅니다.
드디어 돌아왔다! 모두가 기다리던 새로운 '김충원 미술교실'!1997년 발간되었던 '김충원의 미술교실' 시리즈는 지난 20년 동안 많은 어린이로부터 사랑을 받아 왔고 미술 교재의 원형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김충원 미술교실' 시리즈는 김충원 교수의 오랜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예전과는 다른 시각 환경에서 자라나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더욱 쉽고 재미있게 구성하였습니다. '김충원 미술교실'은 그림 그리기에 처음 흥미를 보이는 유아부터 그림을 능숙하게 그리고자 하는 초등학생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미술 교과서입니다. 처음에는 엄마와 함께, 나중에는 스스로 그림을 따라 그리며 그림 그리기의 기초를 쌓고 미술과 자연스레 친해지는 책으로 오랫동안 곁에 두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충원 미술교실'만의 감동 포인트!1. 간단한 선과 도형을 기초로 차근차근 설명하는 그리기 방법에 한 번 감동!
2. 그림 못 그리는 엄마와 그림 그리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도 쉽게 쓱쓱 따라 그릴 수 있는 멋진 그림에 두 번 감동!
3. 국민 미술 선생님, 김충원 교수의 친절한 가이드 팁에서 또 한 번 감동!
작가 소개
저자 : 김충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술 선생님인 김충원 선생님은 서울대학교와 서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선생님은 지난 25년 동안 150권이 넘는 미술과 창의력에 대한 책을 펴낸 작가이자 화가이고, 모바일 앱 개발가인 동시에 대학에서는 디자인과 드로잉을 가르치는 교수로서 다양한 분야의 실험적이고 창조적인 일들을 하였습니다.최근에는 ‘김충원 창의력 발전소’를 설립하였으며, 미술과 창의력에 대한 더욱 깊이 있는 연구와 드로잉 강좌, 그리고 피규어 아트와 같은 새로운 문화 콘텐츠 개발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김충원 선생님의 저서로는 <김충원의 그려보자>, <김충원의 공작교실>, <어린이를 위한 스케치 쉽게 하기>, <스케치 쉽게 하기>, <이지 드로잉 노트> 등 다양한 미술 도서 시리즈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