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들에게 만화와 TV 애니메이션으로 익숙한 캐릭터를 동화로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바른 인성이 무엇인지 가르쳐 주는 ‘인성 동화’ 시리즈이다. 3권 '좋은 습관' 편에는 자두가 겪은 습관에 관한 네 가지 이야기를 담았다. 이야기를 통해 머리가 아무리 좋아도 공부 습관이 잘못되어 있으면 공부를 잘할 수가 없다는 것을, 돈을 아무리 많이 벌어도 경제 습관이 잘못되어 있다면 빚을 지고 살게 된다는 것 등을 알게 된다.
출판사 리뷰
작은 습관들이 모여 미래의 나를 만들어요!여기 자두가 겪은 좋은 습관에 관한 네 가지 이야기가 있어요.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좋은 습관에 관한 이야기,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에 관한 이야기, 정리하는 좋은 습관에 관한 이야기, 부자가 되는 좋은 습관에 관한 이야기까지…….
우리의 주인공 자두는 습관에 관한 네 가지 이야기를 겪으며 머리가 아무리 좋아도 공부 습관이 잘못되어 있으면 공부를 잘할 수가 없다는 것을, 돈을 아무리 많이 벌어도 경제 습관이 잘못되어 있다면 빚을 지고 살게 될 거라는 것을 알게 된답니다.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는 말이 있지요? 이렇듯 별것 아닌 작은 습관이 모이고 모여 우리 인생을 빛나게, 혹은 후회하게 만든답니다.
이제 [안녕 자두야]의 명랑 소녀 ‘자두’를 인성 동화로 만나요!2015년 7월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에서 학교 교육 활동에 인성 교육을 의무화하는 ‘인성 교육 진흥법’이 시행됩니다. 이제 학생을 평가하는 기준이 성적에서 인성까지 확대된 것입니다. 이러한 때에 아이들에게 바른 인성이 무엇인지 어떻게 가르쳐 주면 좋을까요?
'안녕 자두야 인성 동화'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만화와 TV 애니메이션으로 익숙한 캐릭터를 동화로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바른 인성이 무엇인지 가르쳐 주는 ‘인성 동화’ 시리즈입니다.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명랑 소녀 [안녕 자두야]의 자두를 이제 어린이의 인성을 업! 시켜 주는 인성 동화로 만나 보세요.
'안녕 자두야 인성 동화' 시리즈는 계속해서 배려, 자신감, 좋은 습관, 끈기, 리더십 등의 인성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어린이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자두는 수업 시간 종이 울리기 전에 들어와 자리에 앉았어요. 그런데 반장 윤석이는 이미 자리에 앉아 교과서를 보고 있었어요.
“너 뭐 해?”
“응. 수업 시작하기 전에 미리 훑어보고, 수업 끝난 다음 다시 훑어보면 머리에 더 쏙쏙 들어오거든.”
“아! 그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두는 알고 보면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이 참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시험을 앞두고서야 전과목을 몰아서 공부하니 지겹고 어렵고 힘들고 했던 거예요.
“최자두! 너 꼴찌 면하려고 요즘 공부 좀 한다며?”
은희가 다가와 자두에게 말했어요. 은희의 말에 자두는 속이 부글부글 끓었어요.
“공부는 테스트가 중요해! 자기 실력을 체크해 가면서 해야 내가 얼마큼 아는지, 뭘 모르는지 알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거든. 그래서 난 공부가 끝나면 한번씩 문제집을 풀어 보기도 하고 그래. 자, 그럼 내가 문제 내 볼게. 맞춰 봐!”
“좋아! 얼마든지!”
자두는 은희의 제안을 흔쾌히 수락했어요.
“식물은 잎에 있는 이곳으로 숨을 쉬지! 이곳의 이름은 뭘까?”
“음…….”
자두는 생각이 날 듯 말듯, 가물가물 단어가 떠오르지 않았어요.
“기공이야! 기공! 자두 너 공부하는 척만 했구나! 그럼, 그렇지. 공부를 잘하는 건 최자두가 아니지.”
자두는 화가 나서 코에서 불이 뿜어져 나오는 것 같았어요. 이것을 본 민지가 자두를 달랬어요.
목차
1.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좋은 습관 - 공부야, 나랑 좀 친해지자!
2.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 - 강철 체력의 소녀, 자두 양을 소개합니다!
3. 정리하는 좋은 습관 - 방에서 보물 찾기
4. 부자가 되는 좋은 습관 - 자전거야, 100일만 기다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