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영국을 대표하는 어린이 책 출판사 어스본에서 새로운 형식과 재미있는 구성으로, 최고의 작가들이 참여하여 만든 매력적인 놀이책이다.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로 북적북적한 공항에서 다양한 사물과 사람들을 찾고, 하늘을 나는 교통수단을 재미있게 색칠해 본다.
논리력을 발휘해 세계 지도에서 친구가 사는 집을 알아내고, 우주여행을 떠나 스티커를 붙이며 내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해 외계인들을 꾸며 보는 다양한 활동으로 가득하다. 신나게 하다 보면 어느새 집중력 · 창의력 · 논리력 · 공간지각능력 · 상상력 등이 자라나 절로 두뇌가 톡톡 튀는 아이가 되는 아주 특별한 놀이책이다.
출판사 리뷰
놀이책으로 우리 아이 두뇌의 잠재력을 톡톡 키워요! 우리 아이가 맘껏 놀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아이는 놀이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고 발전시키며 놀이를 통해 많은 것을 학습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유아기의 놀이는 여러 가지 의미에서 아주 중요한 활동 중 하나입니다. 특히 주의집중력 놀이는 세상을 자세히 관찰하고 탐색하도록 북돋아 줍니다. 아이들은 시각적 분별력과 집중력이 좋을수록 더욱 잘 배우게 되거든요.
아이들은 누구나 영재로 태어납니다. 아이들의 잠재된 영재성은 개발하기에 따라 무한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의 영재성은 어떻게 깨울 수 있을까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놀이가 배움이고 배우는 것이 놀이입니다. 놀이는 우리 아이의 잠재적 능력을 발화시키도록 도와줍니다. 무엇이든 놀이처럼 즐겁게 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누리과정에서도 유아의 흥미와 놀이를 강조하지요.
《자꾸자꾸 하고 싶은 두뇌 톡톡 놀이책》은 동물, 자동차, 요정, 공룡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로 가득합니다. 아기자기하고 보기 좋은 색감의 매력적인 그림으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아이들은 스스로 무언가를 할 때 지칠 줄 모르는 에너지를 발산합니다. 이 책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아이 스스로 마음껏 즐기며 표현하고 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우리 아이의 잠재력, 이해력, 집중력을 키워 줍니다.
자꾸자꾸 하다 보면 좋은 생각이 톡톡! 《자꾸자꾸 하고 싶은 두뇌 톡톡 놀이책》은 영국을 대표하는 어린이 책 출판사 어스본에서 새로운 형식과 재미있는 구성으로, 최고의 작가들이 참여하여 만든 매력적인 놀이책입니다.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로 북적북적한 공항에서 다양한 사물과 사람 들을 찾고, 하늘을 나는 교통수단을 재미있게 색칠해 봅니다. 논리력을 발휘해 세계 지도에서 친구가 사는 집을 알아내고, 우주여행을 떠나 스티커를 붙이며 내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해 외계인들을 꾸며 보는 다양한 활동으로 가득합니다. 신나게 하다 보면 어느새 집중력 · 창의력 · 논리력 · 공간지각능력 · 상상력 등이 자라나 절로 두뇌가 톡톡 튀는 아이가 되는 아주 특별한 놀이책입니다.
★ 이렇게 활동해 보세요!
1. 하루에 몇 장씩 해야 한다고 정해 놓을 필요 없어요. 아이가 하고 싶은 만큼, 하고 싶을 때 하도록 해 주세요. 독일 영재성 발굴 교육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계획은 아이들에게서 나온다.'입니다. 아이 스스로 흥미를 느끼며 즐겁게 놀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말 재미있으면 하루 만에 다 할 수 있고 자꾸자꾸 하고 싶어 할 수 있지요.
2. 아이가 실수하거나 잘못해도 괜찮다고 해 주세요. 아이는 스스로 하면서 행복감을 느끼고, 성공을 경험하면서 자신의 기대치를 높이게 됩니다. 실수를 해도 괜찮다고 해 주세요. 실수를 받아들이고 극복하면서 아이는 한 단계 더 성장해 가거든요. 아이를 지켜보면서 충분히 기다려 주고 마음껏 칭찬해 주세요.
3.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아이가 흥미를 느끼는 장면에서는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놀이책이지만 각 장면의 상황이 자세하고 재미있어 그림을 보며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거든요. 그림을 그리고, 퍼즐을 풀고, 스티커를 붙이고 난 뒤 이야기를 나누며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성, 정서까지 키워 주세요.
작가 소개
저자 : 영국 어스본 출판부
어스본은 해리포터 시리즈로 유명한 영국 출판사 스콜라스틱의 자회사입니다. 1973년에 세워져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출판사입니다. 어린이에게 꿈과 사랑이 담긴 책을 많이 펴냈으며, 어스본의 책들은 90개국의 언어로 옮겨져 여러 나라에 소개되었습니다. <소년을 위한 그림동화> 의 환상적인 그림은 어스본과 함께하는 최고의 작가들이 그렸습니다. 이 책을 읽는 소년들에게 명작동화를 읽는 즐거움을 더 크게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