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이야기하며 만들기 시리즈.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고 아이 혼자서 또는 엄마, 아빠와 함께 만들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주는 기특한 책이다. <이야기하며 만들기 : 몬스터>는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은 뒤, 전개도로 이야기 속의 몬스터들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전개도를 톡톡 뜯어 낸 다음, 그림 설명을 따라 만들면 누구라도 쉽게 몬스터들을 완성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이야기를 읽고, 전개도를 뜯어 만들면 몬스터 완성!만들기는 전 세계적으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놀이예요. 네모난 평면의 종이가 입체적인 사물로 변하는 과정은 아이들에게 놀라운 창조의 기쁨을 줍니다. 아울러 만들기는 아이들의 두뇌를 자극하고 소근육을 발달시켜요.
아이세움의 <이야기하며 만들기> 시리즈는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고 아이 혼자서 또는 엄마, 아빠와 함께 만들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주는 기특한 책이랍니다.
◈ 이야기하며 만들기, 이래서 좋다!1. 그림책과 만들기 방법, 전개도가 한 권에!
<이야기하며 만들기: 몬스터>은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은 뒤, 전개도로 이야기 속의 몬스터들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즐거운 만들기 놀이를 할 수 있어요.
2. 두뇌를 자극하고 소근육을 발달시켜요!
만들기는 손놀림이 미숙한 아이들의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손의 강약을 조절하는 힘을 길러 주며, 두 손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켜 줍니다. 또한 전개도를 접을 때마다 달라지는 모양들은 수학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도형 개념도 익히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완성했을 때 느끼는 성취감은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줍니다.
4. 만들기 쉽고 귀여운 몬스타 21종!
<이야기하며 만들기: 몬스터>은 전개도를 톡톡 뜯어 낸 다음, 그림 설명을 따라 만들면 누구라도 쉽게 몬스터들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몬스터의 특징을 살린 전개도로 다양하고 독특한 몬스터 21종을 만들 수 있어요.
5. 나만의 몬스터를 만들어요!
먼저 그림이 들어가 있는 전개도로 몬스터를 만든 다음, 부록으로 들어 있는 ‘나만의 몬스터 만들기’ 전개도에 원하는 색을 칠하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몬스터를 완성해 보세요.
6. 엄마, 아빠와 이야기도 나누고 역할 놀이도 해요!
그림책을 읽은 뒤 느낀 점을 아이와 함께 나누고 책 속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하나하나 만들어 봅니다. 일단 만들기를 완성한 다음, 엄마 아빠와 함께 역할을 나누어 그림책 속의 이야기를 재연해 보세요. 이 과정에서 아이가 느낀 점을 종이 몬스터들에 담아 표현해 보게 하고 자기가 주인공이었다면 어떻게 했을지 이야기를 나눠 보는 것도 좋습니다.
◈ 21종의 몬스터 만들기 방법과 18장의 전개도 프랑켄슈타인 / 좀비 소년 / 좀비 소녀 / 옷장 몬스터 / 침대 몬스터 / 쓰레기통 몬스터 / 호박 몬스터 / 도깨비 / 늑대 인간 / 스핑크스 / 강시 / 그렘린 / 흡혈귀 / 마녀 / 꼬마 유령 / 흡혈박쥐 / 미라 / 처녀 귀신 / 액체 몬스터 / 메두사 / 숨바꼭질 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