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손 끝에서 시작되는 두뇌 혁명!
자기주도적 퍼즐 놀이로 놀면서 배워요<두뇌퍼즐> 시리즈는 퍼즐 게임과 필수 인지 교육을 결합시킨 두뇌 개발 장난감입니다.
만 3~5세 유아의 학습 발달에 꼭 필요한 4가지 퍼즐 게임 <한글매칭퍼즐>, <숫자매칭퍼즐>, <도미노게임>, <메모리게임>으로 구성하였지요.
퍼즐의 그림을 인지하고 짝을 맞추는 동안 인지력과 집중력 폭발! 단순 반복하는 주입식 학습지 공부와 달리, 신나게 놀이하며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아이 손에 꼭 맞는 크기에 재질이 두껍고 단단하여 오래 가지고 놀아도 끄떡없답니다.
유럽 최정상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감각적인 그림으로 아이의 감성을 키우고, 퍼즐을 이용한 수 만가지 놀이로 활동을 확장하며 잠자는 아이 두뇌를 깨워 주세요.
?
★ 기억력 왕은 누구? 카드 48조각으로 메모리 게임해요메모리 게임은 뒤집어진 카드 중에서 똑같은 그림이 그려진 카드를 찾는 기억력 게임이에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제인 동물, 음식, 탈것에서 필수 낱말 8개씩을 뽑아 구성하였지요.
각 그림 아래에는 이름이 적혀 있어 사물 인지에도 효과적이에요.
아이가 어려서 게임을 어려워한다면 한 주제의 카드만 모으거나, 몇 개의 카드만 가지고 놀이해 보세요.
처음에는 8개 정도로 시작했다가, 익숙해지면 개수를 늘려가며 단계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게임 방법]
1. 원하는 개수의 카드를 잘 섞어 앞면이 보이지 않게 뒤집어요.
2. 시작하는 사람이 카드 두 장을 뒤집어요. 같은 그림이 나오면 카드를 가져가고, 한 번 더 카드 두 장을 뒤집어요.
3. 두 장이 같지 않다면 원래대로 뒤집어 놓고, 다음 사람이 카드 두 장을 뒤집어요.
4. 같은 그림의 카드가 제일 많은 사람이 승리!
★ 기억력, 집중력, 인지력, 사고력… 손 끝에서 시작되는 두뇌 혁명!카드를 뒤집고 주의 깊게 관찰하는 동안 눈과 손의 협응력과 집중력이 자라나요.
카드의 위치를 기억하고 같은 그림을 찾으면서 기억력과 인지력이 발달하지요.
신나게 게임하는 동안 자연스러운 두뇌 자극이 이루어져요.
★ 퍼즐 200% 활용해서 사고력 기르기<메모리게임> 카드를 이용해 수학적 사고의 기초를 다질 수 있어요.
먼저 동물은 동물끼리, 음식은 음식끼리, 탈것은 탈것끼리 모으는 분류 놀이를 해 보세요.
아이가 3중 분류에 익숙해지면, 한 단계 더 나아가 동물 중에서 풀을 먹는 동물만 고르거나,
음식 중에서 과일만 모두 고르는 식으로 놀이를 확장해 보세요.
이외에도 카드가 모두 두 장씩이므로 짝 맞추기 놀이를 할 수 있어요.
“사자의 짝을 찾아 줄까?” 하고 물으며 똑같은 카드를 찾도록 해 인지력을 키워 주세요.
★ 약한 퍼즐은 NO NO, 동생을 물려줘도 끄떡없어요퍼즐 조각의 두께가 무려 3mm! 두껍고 단단해서 오래 가지고 놀아도 끄떡없어요.
넉넉한 사이즈로 아이 손에 꼭 맞는 것은 기본!
48조각 최다 구성으로 시간 가는 줄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