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용비불패>의 만화가 문정후 씨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영웅 초한지>. 중국 대륙을 통일한 진시황이 죽고 난 후, 항우 진영의 초나라와 유방 진영의 한나라가 벌인 치열한 승부를 그렸다.
패망한 초나라의 명장 향연의 손자로 태어난 항우. 그는 초나라 재건을 위해 군사를 일으킨다. 그리고 패현에서 가난한 농사꾼의 아들로 태어난 유방, 타고난 리더십으로 패현을 장악한다. 천하장사 항우와 포용력이 뛰어난 유방, 더불어 한신, 장량, 범증 그리고 장수들. 영웅호걸들이 펼치는 활약상과 그들의 삶을 박진감 넘치는 그림과 흥미진진한 전개로 아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끌 책이다.
한 왕조의 400년 시대를 여는 데 공이 컸던 장량이 구름처럼 떠나가는 이야기를 끝으로 황우와 유방이 펼쳤던 만화로 보는 초한 쟁패 전 5권을 마감한다.
출판사 리뷰
힘과 박진감이 넘치는 스토리 만화『영웅 초한지』
『영웅 초한지』작업을 시작하면서 가장 주안점을 둔 것은 첫째, 중국 고전을 가장 많이 읽는 초등학교 고학년 남학생을 주 독자층으로 선정하고, 이들에게 재미있는 스토리 만화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만든다는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기존에 출시된 『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와 차별성을 확보하면서 문정후 작가의 역량과 개성을 최대한 살린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영웅 초한지』는
강한 펜 터치에 밝고 원색적인 채색이 보태졌고, 고전 만화답지 않은 시원한 화면 구성으로 마치 한 편의 무협 만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고전으로서 <초한지>의 가치를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대폭적인 스토리의 각색과 생략을 삼가고 스토리의 맥을 이루는 중요한 사건은 최대한 다루었습니다.
힘과 박진감이 넘치는 스토리 만화『영웅 초한지』
『영웅 초한지』의 작업은 2002년 7월부터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에 이어 2편으로 제작이 되는 것이라 처음 원고를 기획할 때 두 가지 주안점을 가지고 시작하였습니다. 첫째는 중국 고전 만화의 주독자층이 초등학교 고학년 남학생이므로 기존에 나온 중국 고전 만화들이 대체로 만화체로 된 코믹 터치 만화이거나
문정후의 『영웅 초한지』는 만화 잡지에서 최고의 인기 작가가 서점용 아동 만화
시장에 진출한다는 점에서 주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만화 : 문정후
1986년 만화가 박봉성 화실에 입문하면서 만화의 세계에 발을 내딛었다. 1996년 「소년 찬스」에 \'용비불패\'를 연재하기 시작하였고, 1998년 「부킹」으로 지면을 옮겨 2002년 <용비불패>(전23권)를 완간하였다. <용비불패>로 2002년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하였다. 지은 책으로 <용비불패>, <소용돌이>, <괴협전> 등이 있다.
목차
1. 한신 제왕이 되다
2. 광무산 전투
3. 깨어진 맹약
4. 사항계에 빠지는 항우
5. 십면 매복 전략
6. 사면초가
7. 최후의 결전
8. 영웅 오강에 지다
9. 토사구팽
10. 큰바람 일고 구름 높이 오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