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박지숙
충남 태안에서 태어났으며,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했습니다. 2003년 중편동화 [김홍도, 무동을 그리다]로 제1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에 당선되었습니다.지은 책으로는 《유관순의 태극기》, 《김홍도, 무동을 그리다》(공저), 《사실대로 말할까?》, 《김홍도, 조선을 그리다》, 《한옥, 몸과 마음을 살리는 집》, 《김구, 통일 조국을 소원하다》, 《이순신, 거북선으로 나라를 구하다》, 《정약용, 실학으로 500권의 책을 쓰다》 등 수십 권이 있고, 엮은 책으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백범일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난중일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열하일기》, 《유배지에서 보낸 정약용의 편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목민심서》 등이 있습니다.2017년 현재 창작과 기획팀인 ‘수로와 알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자 : 오시은
단편동화 <컴맹 엄마>로 등단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고리의 비밀》《내가 너에게》《귀신새 우는 밤》《훈이 석이》《나는 김이박 현후》《예쁘기보다 멋지게》《동수야, 어디 가니》 등이 있으며, 《세월호 이야기》《맨 처음 사람이 생겨난 이야기》《하얀 얼굴》 등에 글을 실었다.
저자 : 김정
1957년 경북 대구에서 태어났다. 2003년 단편동화 「자꾸 뒤돌아보는 건 부엉이 때문이야」로 제1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 동화집 『김홍도, 무동을 그리다』(공저), 장편청소년소설 『허황옥, 가야를 품다』, 『신라 공주 파라랑』 등이 있다.
저자 : 태미라
《뽀뽀뽀》 《섹션 TV 연예통신》 등 다양한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방송 작가로 일하다, 지금은 어린이 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제1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받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 집 쓰레기통 좀 말려 줘》 《토끼는 화장품을 미워해》 《얼뚱브라더스 딱 걸렸어!》 《얼뚱브라더스 파란만장 부자되기》 《엄마 아빠는 방송 중》 《마법의 지도야, 세상을 다 보여줘!》 《채널고정! 시끌벅적 PD삼총사가 떴다!》 등이 있다.
제1회 <푸른문학상> 수상 작품집을 펴내며
<새로운 작가상> 수상작
김홍도, 무동을 그리다 - 박지숙
<새로운 작가상> 추천 우수작
컴맹 엄마 - 오시은
자꾸 뒤돌아보는 건 부엉이 때문이야 - 김정
솔롱고스, 안녕! - 태미라
제1회 <푸른문학상>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 (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