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에피소드 1. 사라진 지하 감옥
어느 늦은 저녁, 에이미네 집에 복면을 쓴 수상한 사람이 들이닥친다. 그리고 이어지는 협박 전화와 이상한 편지, 심지어 비올라 이모가 납치되는 사건까지 벌어진다.
의문투성이의 사건들이 계속되는 가운데 사라진 지하 감옥에 갇힌 백색 기사단의 기사를 구하라는 임무가 주어지는데…….
사라진 지하 감옥을 찾기 위해 기록물 보관실을 찾은 그들 앞에 괴한이 나타나고, 비밀 아지트에서는 도청 장치가 발견된다. 타이거 수사대는 지하 감옥에서 백색 기사단을 구하고, 납치된 비올라 이모를 찾을 수 있을까? 마지막까지 알 수 없는 범인의 정체와 사건 뒤에 숨겨진 거대한 음모가 우리의 감춰진 수사 본능을 자극한다.
타이거 수사대, 치열한 두뇌 싸움으로 거대한 음모에 맞서라!
에피소드 2. 비버 강에서 보물 찾기
비버 강 근처에 있는 루크 할아버지 별장에서 주말을 보내게 된 에이미와 폴과 루크.
오랜만에 한가로운 주말 아침을 보내고 있는데 무전기로 구조 요청이 들어온다. 구조 요청을 한 사람은 며칠 전 비버 강가에 떠내려 온 유리병 속에서 보물 지도를 발견한 대학생, 케빈.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케빈은 누군가의 공격을 받게 되고, 무전은 끊어져 버린다.
이렇게 사건에 휘말린 타이거 수사대는 아무런 단서도 없이 케빈을 찾아 나선다. 정체 모를 괴한의 습격을 받게 된 와중에 또 다른 비밀 지도가 발견되고 사건은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든다. 하지만 우리의 타이거 수사대는 케빈의 간절한 구조 요청을 떠올리며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기지를 발휘해서 비밀 지도의 숨겨진 표식을 찾아내고, 별자리 카드를 이용해서 방향을 알아낸다.
하인리히 슈레커의 범죄 행각이 드러나면서 사건의 진실에 가까워지는 반면, 형이 남긴 수 백 억을 찾으려는 라스와 칼, 그리고 보물 지도를 이용해 음모를 꾸민 맥스와 루디가 타이거 수사대의 숨통을 조여 온다. 비버 강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숨 막히는 추격전과 놀라운 반전. 타이거 수사대는 비버 강의 거센 물살을 헤치고, 사건의 진실을 파헤칠 수 있을까?
에피소드 3. 해적들의 항해일지
새 컴퓨터를 장만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타이거 수사대. 이 주전 사망한 빌버리 씨의 저택을 정리하는 것이 그들에게 맡겨진 일이다. 그런데 정체를 알 수 없는 회색 차량이 집 근처를 맴돌며 타이거 수사대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고, 집 안에서는 오래된 열쇠가 발견된다.
또 다시 사건에 휘말린 타이거 수사대는 눈앞에 나타나는 단서들을 따라가며 침착하게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간다. 그러던 와중에 괴한의 습격을 받게 되고, 빌버리의 집에서 폭탄이 터지는 끔찍한 사고가 발생한다. 타이거 수사대는 충격에 휩싸이지만 빌버리의 가정부였던 사만다에게서 항해일지를 건네받으면서 사건을 풀어갈 실마리를 얻게 된다. 빌버리의 친구라는 에밀과 수상한 여자의 등장으로 사건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면서 미궁 속으로 빠져드는데…….
해적들의 문자를 해독해서 빌버리가 숨겨둔 메시지를 풀고, 해적들과 두뇌 싸움을 벌이는 타이거 수사대의 활약을 기대하시라!
에피소드 4. 마녀의 늪
루크의 이모 바네사의 경비행기 홍당무를 타고 여름 방학을 만끽하는 타이거 수사대. 하지만 비행기가 고장나서 불시착한다. 그곳은 ‘마녀의 늪’이라고 불리는 늪지대. 수백 년 전 마녀로 몰린 여자들이 이 늪에서 떼죽음을 당했기에 흉흉한 전설과 소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그런데 그것이 소문이 아니었다! 마녀의 수하들로 불리는 붉은 망토의 유령이 나타나 루크를 납치한 것. 게다가 늪에서 있었던 일을 발설하면 루크의 목숨이 위험하다는 메시지까지 받게 되는데…….
에이미와 폴은 과연 루크를 구하고 마녀의 늪의 비밀을 풀 수 있을까!
에피소드 5. 공룡들의 무덤
로봇 학회에 참석하는 에이미 아빠를 따라 라스베이거스를 여행하게 된 타이거 수사대. 그런데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에이미의 여행 가방을 도난당하고, 뒤바뀐 가방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한다. 뒤바뀐 가방에서 ‘공룡들의 무덤’이 표시된 지도와 편지가 발견되자 호기심이 발동한 타이거 수사대는 경비행기를 타고 ‘공룡들의 무덤’이 있다는 그랜드 캐니언으로 날아간다. 그곳에서 놀랄 만큼 커다란 공룡 화석을 발견하게 되지만 에이미와 루크가 원인 모를 독에 감염된다. 폴은 생명이 위태로운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데……. 폴은 사건을 파헤치고, 에이미와 루크를 구할 수 있을까?
출판사 리뷰
이 책의 특징
독자가 주인공이 되는 신개념 탐정 추리 동화
각 장마다 나와 있는 ‘T. I. 4 미션 - 단서를 찾아라!’는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기 위해 반드시 풀어야 할 단서입니다. 독자는 책 속 부록인 탐정 키트 속의 ‘디코더’와 ‘단서 카드’를 이용해 단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독자들은 마치 자신이 타이거 수사대 요원의 한 사람이 된 듯 책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토마스 브레치나
1963년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에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인형극에 감명받아 십대에 인형극 프로듀서가 되었다. 20살에는 라디오 프로그램 프로듀서로 일하기 시작했다. 텔레비전 방송 프로그램 사회자로 활약하다 출판사의 제의로 어린이 모험 소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32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1억 부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오스트리아 청소년 문학상, 오스트리아 골든북 상 등 각종 문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주요 작품으로는「내 친구 몬스터」시리즈, 「톰 터보」시리즈, 『아부』, 『세상에서 가장 비밀스런 비밀』, 『달에서 온 말』, 『환상의 모험 여행』, 『타이거 팀』등 다수가 있다.
그림 : 나오미 페아른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베를린에 살고 있다. 독일 슈투트가르트 예술아카데미를 졸업했고 만화 잡지에 연재를 하고 있다. 여러 권의 만화책을 출간했고 토끼 그림 그리기와 페퍼민트 차를 좋아한다.
역자 : 권소아
1988년 독일 베를린에서 태어나서 자랐다. 독일에서 2중언어학교인 Charles-Dickens Grundschule와 Schiller Gymnasium에서 영어와 독일어로 수업을 받았지만 가장 열심히 공부한 건 한국어였다. 이후 서울로 돌아와 잠시 서울에 있는 독일학교(Deutsche Schule Seoul)와 캐나다의 Ursuline College를 거쳐 중경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영어와 독일어, 프랑스어에 능통하고 라틴어와 스페인어는 조금 할 줄 안다. 역서로는 『꿈의 공장』『타이거 수사대』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