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상상과 현실의 세계를 넘나드는 유쾌한 모험, 역사와 지식, 신화와 전설이 총망라되어 있는 교양 모험 판타지 동화. 21권에서는 전쟁의 위험에 빠진 쥐토피아를 구하기 위해 평화의 비밀을 찾아 떠나는 시간 여행을 그리고 있다. 이번 시간 여행의 목적이자 중심 주제는 바로 “평화”이다. 이 책은 시간 여행을 통해 ‘평화’가 시대를 막론한 가장 중요하면서도 소중한 가치이자, 모두가 힘을 모아 지켜내야 할 것임을 강조한다.
독자들은 제로니모와 시간 여행을 하는 동안 서로 다른 이들이 서로 다른 사회를 이루어 살아가는 각각의 시대에서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평화를 지킬 때 싸움과 갈등을 피하고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을 자연스레 깨닫게 된다.
특별히 이번 부록은 방송 진행자 트랩이 ‘미스터리 탐험 프로그램’을 통해 제로니모, 고고학자 누누와 함께 가상의 미스터리를 풀어가는 과정을 흥미롭게 담아 놓았다. ‘평화’와 함께 이번 시간 여행의 큰 축을 이루는 ‘미스터리로 남은 역사’에 대해 가설을 세우고, 아직 확인되지 않은 역사적 사실을 하나하나 증명해 감으로써 흥미를 더한다.
출판사 리뷰
전쟁의 위험에 빠진 쥐토피아를 구하기 위해
평화의 비밀을 찾아 떠나는 시간 여행!
평화의 비밀을 찾아 과거와 미래로!
상상과 현실의 세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개념의 교양 판타지 모험 동화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또 한 번의 놀라운 시간 여행을 담은 21권 <평화의 비밀을 찾아 아틀란티스에서 미래로>가 발간되었다.
어느 날, 고양이 해적들이 평화로운 쥐토피아에 전쟁을 선포하려 하자, 볼트 박사님은 제로니모에게 평화를 지킬 방법을 찾아 시간 여행을 떠나 달라고 부탁한다. 그래서 제로니모와 트랩, 테아, 벤저민, 판도라 그리고 고고학자 누누는 볼트 박사님이 새로 개발한 타임머신 ‘옥토퍼스호’를 타고 갈등과 전쟁의 위기를 겪었던 과거로 떠난다. 그리고 미래의 쥐토피아가 위기를 벗어나 평화를 이루었는지 살펴보기 위해 미래로도 가게 된다.
제로니모와 시간 여행 원정대는 오래전 위대한 문명을 이루었다고 전해지지만 지금은 그 흔적조차 찾을 수 없는 전설 속의 아틀란티스와 로마 인, 켈트 족 사이에 전쟁이 일어났던 드루이드 시대의 스톤헨지에서 평화보다 중요한 건 없다는 것을 확인한다. 그리고 미래의 쥐토피아에서 애써 지켜낸 평화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다시금 깨닫게 된다. 과거로 떠났던 지금까지와 달리 이번 시간 여행에서는 모두 궁금해하는 미래의 모습까지 담아 독자들의 호기심을 더 풍성하게 채워줄 것이다.
그 무엇보다 소중한 가치, 평화를 지키기 위해!이번 시간 여행의 목적이자 중심 주제는 바로 “평화”이다. 이 책은 시간 여행을 통해 ‘평화’가 시대를 막론한 가장 중요하면서도 소중한 가치이자, 모두가 힘을 모아 지켜내야 할 것임을 강조한다. 독자들은 제로니모와 시간 여행을 하는 동안 서로 다른 이들이 서로 다른 사회를 이루어 살아가는 각각의 시대에서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평화를 지킬 때 싸움과 갈등을 피하고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을 자연스레 깨닫게 된다.
첫 번째 시간 여행지인 아틀란티스에서는 권력을 향한 다툼과 갈등으로 평화가 깨지게 되자, 바닷속으로 가라앉는 극단적인 방법을 통해 분열의 위기를 벗어나려 한다. 두 번째 시간 여행지인 드루이드 시대에서는 두려움을 몰라 그 어떤 싸움도 피하는 법이 없던 켈트 족이 로마 인과의 전투에서 웃음의 힘으로 전쟁 대신 평화를 선택한다. 제로니모와 시간 여행 원정대는 각각의 시대와 장소에서 평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도우며 평화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마음 깊이 깨닫는다. 또한 우리가 현재에서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하는가에 따라 미래의 평화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미래의 쥐토피아에서 알게 된다.
어찌 보면 장난스러워 보이는 접근과 해결 과정처럼 보이지만, 이 책은 어린이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를 통해 평화의 메시지와 중요성을 자연스레 알려 주고 있다. 제로니모가 아틀란티스와 켈트 족의 평화를 지키는 데 역할을 하고, 현재로 돌아와 고양이 해적들에게 평화로운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모습을 보며 어린이 독자들은 우리가 평화를 지키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될 것이다.
미스터리로 남은 역사를 찾아!이번 시간 여행에서 제로니모와 시간 여행 원정대가 떠난 곳들은 전쟁의 위기를 겪었다는 것 외에도 또 하나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아틀란티스처럼 전설로만 전해지거나, 스톤헨지처럼 역사적 의미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아 수많은 가설과 이론이 존재하는 곳 그리고 미래처럼 아직은 알 수 없는, ‘미스터리의 역사’라는 점이다.
지금까지 제로니모가 시간 여행을 다녀온 곳들은 고대 로마, 중세 프랑스, 대항해 시대처럼 비교적 사실 관계가 정확하게 밝혀진 역사였고, 어린이 독자들은 그 시간 여행에서 역사적 지식과 교양을 배울 수 있었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역사도 한때는 아틀란티스나 스톤헨지처럼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던 것을 수많은 사람들의 연구와 탐사로 알아낸 것이다. 또한 우리가 사실로 받아들인 역사 또한 새로운 발견과 연구로 언제든 바뀔 수 있다. 어린이 독자들은 미스터리로 남아 있는 역사들을 접하면서 지나간 역사가 담고 있는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호기심, 나아가 탐사 의욕을 느끼게 될 것이다.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이 선사하는 또 한 가지 재미!<제로니모의 환상 모험>에서만 만날 수 있는 또 하나의 커다란 재미는 이야기 끝머리에 있는 부록에 있다. 특별히 이번 부록은 방송 진행자 트랩이 ‘미스터리 탐험 프로그램’을 통해 제로니모, 고고학자 누누와 함께 가상의 미스터리를 풀어가는 과정을 흥미롭게 담아 놓았다.
‘평화’와 함께 이번 시간 여행의 큰 축을 이루는 ‘미스터리로 남은 역사’에 대해 가설을 세우고, 아직 확인되지 않은 역사적 사실을 하나하나 증명해 감으로써 흥미를 더한다. 어린이 독자들은 제로니모, 누누와 함께 여러 가지 가설을 직접 실행해 증명해 봄으로써 논리적인 탐구 능력을 기르고 더불어 역사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제로니모 스틸턴
찍찍 랜드의 쥐토피아 신도시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생쥐 문학과 예술 철학을 공부했다. 찍찍 신문사를 운영하면서 재미있는 모험 이야기를 쓰고 있다. 지금까지 150권이 넘는 책이 출간되었으며, 2001년 안데르센 상과 2002년 e-book 올해의 상을 받았다.
목차
흑흑흑, 새로운 불행의 시작
미스터리한 메시지!
찍찍 미스터리!
그 바보는 누구?
내가 대장이야!
형은 내 조수야...
진짜 진짜 무서워하던데요!
이번 임무의 목적은..., 평화네!
평화를 위해 떠나는 일곱 시간 여행자들
고대 그리스
엄숙한 순간에...
몇 가지 간단한..., 메모!
옥토퍼스호가 어디 갔지?
제로니모, 어서!
무엇이 이 생쥐를 생쥐로 만들까?
아틀란티스
집으로 돌아갈래애애애!
폴짝! 폴짝! 폴짝!
진주에서 앞발을 떼!
궁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아!
바보야, 문 열어!
엄청 무서워, 엄청 불안해, 엄청 스트레스야!
냠냠무제는 냠냠여느...
으르릉! 으르릉, 컹컹!
브릴 크리스털의 정체!
스톤헨지
스톤헨지에 도착했어어어!
폴짝! 폴짝! 폴짝! 포오오올짝!
황금 낫에서 앞발을 떼!
무서운 얼굴!
웃음은 마법의..., 힘이야!
스톤헨지의 미스터어어어리!
미래의 쥐토피아
미래의 쥐토피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 아저씨는 제로니모, 제로니모 스틸턴이에요!
현재의 쥐토피아
다시..., 쥐토피아로!
모두 멈줘요, 병화를 지깁시다!
형은 툭하면 기절한다니까!
미스터리를..., 찾아서!
부록. 미스터리를 찾아 떠나는 찍찍 미스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