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중국 대륙을 처음으로 통일한 진시황이 죽자 진나라는 다시 분열된다. 분열된 나라를 통일하기 위해서 항우와 유방, 두 걸출한 영웅의 생애를 건 대결을 담은 <초한지>를 어린이를 위한 만화로 그렸다. 모두 5권으로 나올 예정으로, 2003년 7월 현재 1권과 2권이 출간되었다.
5천 년이 넘는 중국 역사 중에서 최고의 라이벌로 꼽을 수 있는 항우와 유방. 이 둘의 대조적인 성격과 성장환경이 호쾌한 싸움터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또, 범증, 한신, 역이기 등 한 시대를 풍미했던 책사들의 불꽃튀는 두뇌 싸움도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다.
귀족 출신으로 모자람없이 자랐고, 뛰어난 두뇌와 힘으로 \'역발산기개세\'라는 고사의 주인공이었던 항우. 가난한 농사꾼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시대를 파악하는 날카로운 현실감각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난세의 영웅으로 혜성같이 등장한 유방. 싸움은 유방의 승리로 끝나지만, 어느 쪽이 우월하다 말하기는 힘들다.
작가 소개
저자 : 문정후
1986년 만화가 박봉성 화실에 입문하면서 만화의 세계에 발을 내딛었다. 1996년 「소년 찬스」에 \'용비불패\'를 연재하기 시작하였고, 1998년 「부킹」으로 지면을 옮겨 2002년 <용비불패>(전23권)를 완간하였다. <용비불패>로 2002년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하였다. 지은 책으로 <용비불패>, <소용돌이>, <괴협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