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침대 밑 마법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요!침대 밑에 멋진 마법 세상이 숨어 있답니다.
루나, 카이와 함께 상상의 세상을 여행하며 숨어 있는 요정들과 친구들을 찾아보세요.
몽실몽실 보풀 뭉치 숲, 꿈 공장, 양말 한 짝 거리 등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세계가 펼쳐질 거예요.
즐겁게 놀고 상상하며 새로운 세상을 탐험해 보세요!
1.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한껏 펼칠 수 있는 그림책이 책은 침대 밑에 숨어 있는 상상의 세계를 탐험하는 남매 루나와 카이의 마법 같은 여정이 생생하게 펼쳐지는 그림책입니다. 침대 밑은 좁고 어두워서 아이들이 무서워하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사실 잃어버린 장난감이나 양말, 과자 부스러기, 작은 벌레, 각종 먼지 뭉치가 모여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책의 글작가 칼리 매든(Carly Madden)은 침대 밑에 있을 법한 세상을 기발하게 상상하여 환상적이면서도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세상으로 탄생시켰습니다.
이불과 베개로 단장한 ‘폴짝폴짝 공원’, ‘벌레 학교’, 각종 먼지와 보풀이 사는 ‘몽실몽실 보풀 뭉치 숲’, 짝 잃은 양말들이 가득한 ‘양말 한 짝 거리’, 달콤한 음식이 가득한 ‘한밤중 카페’, ‘주인 잃은 장난감들이 추는 디스코 파티’ 등과 여러 요정과 일꾼(로봇, 괴물 등)들이 일하는 ‘꿈 공장’, ‘이빨요정 본부’, 잠자리에 들기 전 책들이 들려주는 공연을 보는 ‘잠자리 시간 극장’ 등 총 열두 곳의 마법 같은 세상이 등장합니다.
두 주인공인 루나와 카이를 따라가다 보면 익숙한 장소들이 새롭게 보이고 자연스럽게 상상하게 되면서 책을 읽을 때마다 새로운 탐험을 하듯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 전이 아니라 어느 시간대에 읽어도 재미있고 흥미로운 그림책이 될 것입니다.
2. 상상의 세상을 다양하게 표현한 귀엽고 생생한 그림이 그림책의 원래 배경은 아이들의 방이고, 마법 세상 또한 공원, 학교, 숲, 길거리, 경기장 등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장소입니다. 그림 작가 다시 올리(Darcie Olley)는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장소와 소품, 캐릭터들의 특징을 잘 포착해 한눈에 들어오게 표현하면서도 어느 책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하고 환상적인 그림으로 표현해냈습니다. 열두 세상 모두 따뜻하고 정감 있는 색감과 귀엽고 생생한 캐릭터들이 만들어내는 활기차고 독특한 분위기가 가득해 책 읽기 자체가 즐거운 놀이가 될 것입니다.
3. 숨어 있는 그림을 찾아보며 읽는 재미를 더하는 그림책이 그림책에는 열두 세상마다 숨어 있는 그림들이 있습니다. 열두 세상에 전부 등장하는 루나와 카이의 장난감 여섯 개(곰 인형, 생쥐 인형, 요정 인형, 별 등)를 포함해 총 150개의 소품과 캐릭터가 숨어 있어서 책을 읽을 때마다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신기하면서도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책의 맨 끝에는 정답인 ‘여기에 숨어 있단다!’를 실어 숨은 장소를 알 수 있습니다.
4. 우리말의 다채로움을 느끼며 말놀이하듯 즐겁고 재미있게 읽는 그림책마법의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는 내용에 걸맞게 이 책의 텍스트는 마치 바로 옆에서 재잘재잘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 생동감이 넘칩니다. 번역을 맡은 정윤은 구어와 문어를 적절히 사용하고, 우리말의 특징인 의성어와 의태어를 잘 살려 리듬감 있게 번역해서 우리말의 다채로움을 듬뿍 느끼며 말놀이하듯 한층 즐겁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정윤은 ‘이 책을 번역하는 동안 정말 즐거웠으며, 어린이들이 자기 전에 이 책을 신나게 보고, 자는 것을 꿈속 나라로 놀러 가는 마법 여행으로 여긴다면 참 좋겠다.’라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마법을 찾아봐!
이곳은 평범한 방처럼 보여. 우리가 날마다 자는 침대도 있고 말야.
그런데, 마법이 가까이 있단다! 마법은 생각보다 늘 가까이 있어.
뜻밖의 장소에도 있지. 침대 밑에 멋진 세상이 숨어 있단다!
마음껏 상상하기만 하면 돼. 그리고 믿는 거야…….
뭐든 찾아내는 네 솜씨를 펼쳐 봐!
루나와 카이를 도와서 침대 밑 마법 세상으로 떠나 보렴,
그리고 다정한 친구들과 색다른 물건들도 함께 찾아봐.
양말 한 짝 거리
비밀이 들통났네. 여기가 바로 짝을 잃은 온갖 양말이 오는 곳이야!
혼자서도 잘 살고 싶은 양말들로 가득한 거리지.
이제 짝 없는 양말을 찾아야 할 때 어디부터 봐야 하는지 알겠지!
가끔 고약한 냄새가 나기도 해.
하지만 늘 알록달록한 양말들이 다니니까 꼭 가 볼 만한 멋진 곳이야.
네가 잃어버린 양말 한 짝이 여기 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