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2026 심우철 이것만은 알고 가자』는 어휘/생활영어/문법 파이널 핵심 요약집이다. 지난 7개년 국가직·지방직 기출 문제의 경향성과 새로 탈바꿈한 인사혁신처 1·2차 예시 문제 및 2025 국가직·지방직 문제의 출제자 의도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핵심 개념만을 수록하였다. 지엽적인 동의어와 숙어, 문법 포인트는 싣지 않았으며, 반드시 나올 만한 암기 논점만 선별하여 실어 두었다. 신경향 시험의 유형과 출제 기조에 맞는 엄선된 기출 및 변형 문제, 연구소 자체 제작 예상 문제 등 총 200문제를 넣어 두어 배운 개념에 대해 충분한 적용 연습까지 할 수 있는 완벽한 파이널 요약서이다.
출판사 리뷰
1. 신경향 시험에 맞게 완전 개정
2025년 국가직·지방직 영어 시험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어휘는 빈칸 유형이 강화되었고, 밑줄 동의어 문제는 비중이 줄었습니다. 생활영어는 지엽적인 표현 암기보다는 직무와 관련된 대화의 문맥 파악이 중요해졌습니다. 문법은 문장형과 영작형에서 단락형과 빈칸형으로 바뀌었습니다. <2026 이것만은 알고 가자>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었습니다. 쓸데없는 단어와 숙어, 표현은 과감히 삭제하고 신경향에 맞게 새로운 단어와 숙어, 생활영어 표현, 문법 포인트를 담아냈습니다.
2. 세 파트로 나눠진 파이널 핵심 요약집
어휘, 생활영어, 문법, 3개 파트의 문제는 총 7문항입니다. <이것만은 알고 가자>는 7문제 35점을 위한 교재입니다. 지난 7개년 국가직·지방직 기출 문제의 경향성과 새로 탈바꿈한 인사혁신처 1·2차 예시 문제 및 2025 국가직·지방직 문제의 출제자 의도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심우철 선생님과 심슨영어연구소가 심혈을 기울여 핵심 개념을 뽑아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이 불안해 하지 않도록 각 파트별 전체 내용을 아우르는 최중요 개념을 실어 두었으니 꼭 시험 직전까지 반복 학습해 주세요.
3. 엄선된 핵심 기출과 연구소 자체 제작 예상문제
기출 문제를 어디까지 실어야 하는지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과거의 기출은 최근 시험의 트렌드에서 많이 벗어나 있기 때문에 정말 풀어봐야 하는 문제만 수록하였으며, 경향에 맞지 않는 문제는 변형을 하였습니다. 변형을 해도 요즘 트렌드와 맞지 않다고 판단된다면 과감하게 버렸으며 신경향 시험의 유형과 의도에 맞게 심슨영어연구소에서 자체적으로 문제를 제작하였습니다. 저희 연구소에서 엄선한 어휘 100문제, 생활영어 60문제, 문법 40문제의 틀 안에서 시험은 출제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4. 지엽적인 동의어‧숙어 및 문법 포인트 최소화
평소 2~3천여 개의 단어를 회독하는 수험생이 파이널 시즌으로 가면서 핵심 단어만 빠르게 점검하고 싶은 니즈가 크다는 것을 잘 압니다. 따라서 200개의 단어 표제어를 잡고 관련 동의어는 출제가 유력한 것이 아니라면 굳이 교재에 싣지 않았으며, 새로운 시험에 철저히 대비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신경향 독해에 자주 등장하는 어휘 70개만을 엄선하였습니다. 숙어도 예전처럼 지엽적인 숙어는 나오지 않으므로 독해에 필요한 최중요 숙어만 100개 실었으며, 문법은 3시간 정도면 전 범위를 충분히 다 볼 수 있는 수준으로 핵심 포인트들만 실었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심우철
연세대학교, 연세대학교 국제학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현재 공단기 영어 대표 강사로 활동 중인 저자는 전 이투스와 메가스터디 영어영역 대표 강사이자 명실상부한 수능 1타 강사로도 활약한 바 있다. 또한, (주)심슨영어사와 (주)심슨북스의 대표이사를 겸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심슨 보카, 심슨 전략서, 문법 풀이 전략서, 이것만은 알고 가자, 심우철 하프 모의고사, 심우철 실전동형 모의고사 등의 공무원 저서와 독해의 7법칙, 명품 보카, 심슨 리딩스킬 등의 수능 저서 다수가 있다.
목차
PART 1 이것만은 정리하자
CHAPTER 1 어휘
CHAPTER 2 생활영어
CHAPTER 3 문법
PART 2 이것만은 풀고 가자
CHAPTER 1 어휘
CHAPTER 2 생활영어
CHAPTER 3 문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