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어느 날, 마계로 소환되어 마왕이 되었다?
'만약에'라는 상상 속에서 펼쳐지는
리더십·스피치 능력 업그레이드 북창고에서 먼지가 수북이 쌓인 오래된 책 한 권을 발견한 주인공 마오. 호기심에 무심코 책을 펼친 순간, 빛이 뿜어져 나오더니 마오는 순식간에 알 수 없는 곳으로 소환된다. 그곳은 바로 어둠과 혼돈이 지배하는 마왕의 성.
오래전 봉인된 전대 마왕을 대신하여, 마오가 새로운 마왕으로 소환된 것이다. 하지만 환영의 박수 대신, 마오를 맞이하는 것은 마계 괴물들의 불안한 시선! 마계는 지금 인간 용사들의 끊임없는 침입으로 하루하루를 불안함 속에 살고 있다는데…!
인간이 마계를 침략했을 때, 마왕이 먼저 내려야 할 올바른 지시는?
무기를 모은다. VS 현장의 정보를 수집한다.
인간계 용사와의 전쟁을 앞둔 일촉즉발의 위기 상황, 그리고 살아남기 위한 미션. 한순간의 선택으로 무슨 일이 벌어질까?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서 미션을 무사히 통과하고, 리더십과 스피치 능력을 키워 보자!
수많은 괴물 앞에서 발표를 해야 한다고?
하나도 두렵지 않아!
마계에서 '리얼 의사소통 능력' 키우기만약에 좀비가 나타난다면? 만약에 내가 마왕이 된다면? 만약에 과거로 타임슬립을 한다면? 어린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 봤을 기발한 상상! 「너라면 어떻게 할래? 만약에 서바이벌」 시리즈는 이런 재미난 상상에서 시작된 '공상 서바이벌 어드벤처 북'이다. 기발하고 스릴 넘치는 이야기와 미션을 실감나게 즐기며 실제 위기에 처했을 때의 상황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두 번째 권 『오늘부터 마계 마왕?』은 의문의 책을 펼치다 마계로 소환되어 마왕이 된 상황을 배경으로 한다. 독자는 이제 책 속 주인공이 되어 마왕의 자리에서 마계를 지키고, 인간 용사들의 침입으로부터 살아남는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그렇다고 이 책이 비현실적인 마법이나 공상 스토리에만 머무는 것은 아니다. 마왕이 되어 괴물을 이끄는 설정은 비유일 뿐, 누구나 일상과 학교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스토리에 빗대어 풀어낸다. 이 과정에서 다수와 소통하는 법, 설득하는 법, 자신감 있게 발표하는 법 등 리더의 기술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영화와 게임 같은 스토리를 따라 미션을 풀어 나가다 보면, 문제 해결 능력은 물론 협상력도 기를 수 있다. 책 속에서 습득한 위기 대처 능력, 명확하고 효율적인 의사 결정 방법, 팀워크는 현실에서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지식이 될 것이다.
이상적인 마왕은 어떤 모습일까?
A 자신의 의견을 밀고 나가는 사람 vs B 모두의 의견을 모으는 사람 「너라면 어떻게 할래? 만약에 서바이벌」 시리즈는 어린이가 맞닥뜨릴 수 있는 다양한 위기 상황을 설정하고, 그 위기에서 어떻게 대처할지를 선택하게 한다. 『오늘부터 마계 마왕?』에서는 마계 회의를 진행할 때, 인간과 협상할 때, 마계를 평화롭게 만들기 위해 논의할 때 등 여러 가지 상황과 이에 대한 보기가 주어진다.
만약 마계 회의를 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만들어야 할 마계의 규칙은 무엇일까? 'A. 마계에서 강한 괴물 순위 VS B. 마계 업무 분담표', 또 마계 회의 결과 인간과 회담을 갖기로 했다면, 둘 사이의 중재를 부탁하기 위해 누구를 찾아가는 것이 좋을까? 'A. 요정 여왕 VS B. 괴물 장로' 『오늘부터 마계 마왕?』은 게임 요소를 접목해 마치 마왕의 자리에서 마계의 운명을 결정하는 생생한 경험을 선사한다.
주인공과 함께 마계의 위기를 극복하는 미션에 도전해 보자. 미션 상황을 차근차근 읽고 해결 방안을 고민하다 보면,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마계를 지켜 내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눈을 뗄 수 없는 스토리와 구성,
웹툰보다 더 재미있는 몰입감!『오늘부터 마계 마왕?』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선택형 미션으로 단순한 재미를 넘어선 몰입감을 제공한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예측 불가능한 사건들이 연달아 펼쳐지고, 독자는 마계 최고 통치자인 마왕이 되어 혼란에 빠진 괴물들을 리드하는 중요한 순간을 마주한다.
친구, 가족 관계에서 중요한 의사소통의 힘! 일상생활에서 설득력 있게 스피치를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자신감 있게 발표하고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트레이닝 정보를 제공하여 리더십과 소통 능력을 즉각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제공되는 '소통피디아' 코너는 어린이가 반드시 갖춰야 할 핵심 커뮤니케이션 정보를 담았다. '부탁은 진솔하고 명확하게!', '설득할 때 상대방의 반응을 예상하자!', '듣기는 끝까지, 말하기는 확실한 근거로!' 등 공감 능력, 논리적 사고 능력 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로 가득하다. 여기에 코믹하고 생동감 넘치는 웹툰 스타일의 일러스트가 더해져 독특한 재미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