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병원, 학교, 공항 등 생생한 현장에서 만나는 300가지 직업의 세계
다양한 직업을 살펴보고 미래에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 봐요!세상에는 다양한 직업들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이미 여러분이 알고 있는 직업도 있고, 이름만 알고 하는 일은 모르는 직업도 있고, 전혀 모르는 직업도 있을 거예요. 이 책은 병원, 학교, 공항, 영화 촬영장, 쇼핑몰 등 17곳의 직업 현장에서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재미있는 글과 그림으로 알려 줍니다. 다양한 직업을 살펴보고, 어떤 곳에서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상상하고 계획해 보세요.
잘 알려지지 않은 직업부터 헷갈리기 쉬운 직업까지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직업 관련 정보를 다루고 있어 소장해 두고 언제든 활용하기 좋습니다. 각 직업 현장에서 긴밀하게 협력하며 일하는 직업인들의 모습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직업관을 키워 주는 책입니다. 직업 현장 속에 숨어 있는 강아지 ‘올드리치’를 찾아보며 놀이하듯 직업 세계를 탐험해 보아요.
여러분은 얼마나 많은 직업을 알고 있나요?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직업 수는 16,891개나 된다고 합니다(2020년 기준). 그에 비해 우리가 아는 직업 수는 얼마나 될까요? 일반 성인에게 아는 직업을 모두 적어 보라고 하면 100개 이상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초등학생의 경우에도 장래희망을 물어보면 크리에이터, 의사, 경찰관, 교사, 운동선수, 변호사, 연예인 등 잘 알려진 몇 가지 직업만 언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더군다나 적성보다는 경제적인 풍요와 안정성만을 중시하는 경향은 점점 심해지고 있지요.
직업을 많이 알면 알수록 선택의 폭이 넓어져요아이들에게 세상에 얼마나 다양한 직업이 존재하고, 각 직업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려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양한 직업을 아는 것은 사회를 이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세상에는 수많은 직업이 존재하며, 각 직업인이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야 사회가 원활하게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직업이 없다는 것을 알면 올바른 직업관을 갖게 되는 것은 물론 사회 구성원 모두를 존중하는 마음을 자연스레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직업을 알게 될수록 그만큼 시야가 넓어지고 미래 선택의 폭도 커진답니다.
총 300가지 직업을 알려 주는 탄탄한 직업 그림책『와글와글 직업 대탐험』은 병원, 학교, 공항, 영화 촬영장, 쇼핑몰 등 17곳의 생생한 직업 현장 속에서 어떤 사람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알려 주는 정보 그림책입니다. 총 300가지에 달하는 직업 정보를 담고 있어 ‘어린이판 직업 사전’이라고 할 만큼 방대한 내용을 자랑합니다. 이 책을 읽고 다양한 직업과 그 직업이 하는 일에 대해 배워 보세요. 그리고 미래에 어떤 곳에서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상상하고 계획해 보세요.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며 살아야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직업관을 키워요이 책은 직업 현장별로 주제를 나누어, 각 현장에서 일하는 직업인들의 모습을 커다란 펼침면 속에 담아 보여 줍니다. 예를 들어 병원 수술실에는 외과 의사, 수술실 간호사, 마취과 의사가 한데 모여 있고, 병원 바깥에는 응급 구조사가 환자를 이송합니다. 병원 입구의 진료 접수계원부터 병원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청소원까지 모두가 제 역할을 수행하고 있지요. 그림만으로도 이들이 서로 협력해야만 병원이 제대로 돌아갈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특정 직업만이 가치 있고 중요한 게 아니라, 수많은 직업이 서로 돕고 제 역할을 다할 때 이 세상이 원활하게 유지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합니다.
소장 가치가 높고 언제든 활용하기 좋은 어린이 직업 사전각 직업 현장마다 정보면을 따로 두어 내용을 보강했습니다. 각 현장의 대표 직업은 물론, 프롬프터, 무대 조립원, 조류 충돌 예방 대원처럼 잘 알려지지 않은 직업, 그리고 연극 연출가와 무대 감독, 선장과 항해사, 치과 의사와 치과 위생사처럼 헷갈리기 쉬운 직업 등에 대해 상세히 다룹니다. 따라서 이 책 한 권이면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직업 관련 정보를 모두 습득할 수 있으며, 소장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쾌한 일러스트와 재치 있는 대사, 그리고 특별한 숨은그림찾기까지!각 직업인들의 모습을 활기 넘치고 유쾌하게 그려 넣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유머러스한 장면에 위트 있는 대사도 곳곳에 넣어 읽는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특히 이 책의 매력을 더하는 요소는 ‘숨은그림찾기’입니다. 책의 전체 내용을 안내하는 강아지 ‘올드리치’가 17곳의 직업 현장 속에 재치 있게 숨어 있습니다. 독자들은 올드리치를 찾는 것만으로도 마치 놀이하듯 책에 집중하게 되며, 자연스럽게 직업 현장의 세부적인 모습까지 놓치지 않고 살펴보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내가 이 배를 지휘하지.”-유람선 선장(유람선 편)유람선 선장은 배의 최고 책임자로, 배와 선원, 승객들의 안전을 책임지며 배 안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을 지휘할 권한이 있어요. 해양법을 잘 알아야 하고, 리더십이 있어야 해요. 만약 사고로 선장이 더 이상 배를 책임질 수 없을 때는 항해사가 선장 역할을 대신한답니다.
“여권을 보여 주세요. 혹시 신고할 물건 있으신가요?”-공항 세관원(공항 편)승객은 비행기를 타고 내리기 전, 세관 신고와 여권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해요. 세관원은 승객이 위험하거나 금지된 물건, 그러니까 총기, 마약, 보호 식물 등을 지니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