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나날이 많아지는 꼬마 손님들로 발 디딜 틈 없는 햇살 초등학교 앞 〈방과 후 할멈 떡볶이〉! 이곳의 주인이자 슈퍼 히어로 할머니인 ‘똥볶이 할멈’은 자신이 뻘뻘 땀 흘려 가며 만든 지구 최강, 우주 최강 떡볶이를 고민 가득한 얼굴로 먹는 꼬마 손님 ‘만세’를 발견한다. 맛이 없을 리 없는 똥볶이 할멈의 떡볶이를 맛없게 먹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법! 알고 보니, 만세는 모든 친구들이 부러워하는 자신의 동생이자 귀여운 스타냥인 ‘만두’가 자신의 동생인 것이 싫어 할멈의 맛난 떡볶이를 눈물 그렁그렁한 표정으로 먹고 있던 것이었다. 만두는 영상의 구독자가 백만 명이 넘는 스타냥으로, 똥볶이 할멈의 조수인 ‘치즈’도 잘 아는 인기 고양이었다.
똥볶이 할멈과 치즈는 만세와 만두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강력한 마법의 주문을 외친다. “할멈아, 할멈아, 똥볶이 할멈이 되어라!” “고양이야, 고양이야, 똥볶이 고양이가 되어라!” 마법으로 시간을 돌린 똥볶이 할멈은 만세와 만두가 처음 만난 그 시간 그때로 되돌아간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 둘이 만났던 시간과 장소는 똥볶이 할멈과 치즈가 처음 만났던 것과 꼭 같았다! 과연, 만세는 왜 ‘만두’가 자신의 동생이 아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을까? 부모님의 관심과 사랑을 빼앗겨 질투심을 느꼈기 때문일까? 아니면 다른 숨은 사연이 있는 것일까?
출판사 리뷰
‘어린 냥’과 ‘방과 후 떡볶이’가 없는 곳에 천국은 없다!
똥볶이 할멈의 고양이 조수 ‘치즈’와
10초 영상으로 스타냥이 된 고양이 ‘만두’의 뒤바뀐 운명!
과연, ‘치즈’는 똥볶이 할멈의 조수 자리를 지킬 수 있을까요?나날이 많아지는 꼬마 손님들로 발 디딜 틈 없는 햇살 초등학교 앞 〈방과 후 할멈 떡볶이〉! 이곳의 주인이자 슈퍼 히어로 할머니인 ‘똥볶이 할멈’은 자신이 뻘뻘 땀 흘려 가며 만든 지구 최강, 우주 최강 떡볶이를 고민 가득한 얼굴로 먹는 꼬마 손님 ‘만세’를 발견합니다. 맛이 없을 리 없는 똥볶이 할멈의 떡볶이를 맛없게 먹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법! 알고 보니, 만세는 모든 친구들이 부러워하는 자신의 동생이자 귀여운 스타냥인 ‘만두’가 자신의 동생인 것이 싫어 할멈의 맛난 떡볶이를 눈물 그렁그렁한 표정으로 먹고 있던 것이었어요. 만두는 영상의 구독자가 백만 명이 넘는 스타냥으로, 똥볶이 할멈의 조수인 ‘치즈’도 잘 아는 인기 고양이었지요.
똥볶이 할멈과 치즈는 만세와 만두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강력한 마법의 주문을 외칩니다. “할멈아, 할멈아, 똥볶이 할멈이 되어라!” “고양이야, 고양이야, 똥볶이 고양이가 되어라!” 마법으로 시간을 돌린 똥볶이 할멈은 만세와 만두가 처음 만난 그 시간 그때로 되돌아가지요. 그런데 놀랍게도, 그 둘이 만났던 시간과 장소는 똥볶이 할멈과 치즈가 처음 만났던 것과 꼭 같았습니다! 과연, 만세는 왜 ‘만두’가 자신의 동생이 아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을까요? 부모님의 관심과 사랑을 빼앗겨 질투심을 느꼈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다른 숨은 사연이 있는 것일까요?
이번 『똥볶이 할멈 ⑦ : 우리가 처음 만난 기적』 에서는 동생 고양이 만두가 없었으면 하는 아이 만세의 사연이, 똥볶이 할멈과 고양이 조수 치즈의 마법 같은 첫 만남 이야기와 눈부시게 얽히며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만세에게 만두란 어떤 의미이고 만두에게 만세는 어떤 존재인지, 그리고 똥볶이 할멈과 고양이 조수 치즈가 서로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 존재인지가 밝혀지면서 깊은 여운은 물론, 내 주변 친구와 반려동물과의 관계를 되돌아보게 하지요. 이번에도 어린이 친구들의 재미, 감동, 웃음, 눈물을 책임질 멋진 이야기로 찾아온 『똥볶이 할멈 ⑦ : 우리가 처음 만난 기적』에서 슈퍼 히어로 할머니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시간을 되돌려, 만두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시간을 되돌려, 치즈를 다시 만나게 된다면…….’
할머니 슈퍼 히어로, 똥볶이 할멈에게 닥친 첫 시련!
구십구 번이나 시간을 돌려도 해결하지 못했던
역대급 사건의 중심엔 바로 조수 고양이, ‘치즈’가 있었다! 할멈의 지구 최강, 우주 최강 떡볶이를 씹기만 하고 차마 넘기지 못하던 아이, 만세의 고민을 들은 할멈은 똥볶이 할멈으로 변신해 눈 깜짝할 사이 만세네 집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직접 찍은 짧은 영상을 올리는 사이트인 ‘뽐톡’의 백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스타냥 만두에게 휴대폰 카메라를 들이대느라, 만세에게 눈길도 주지 않는 만세의 부모님을 목격하지요. 똥볶이 할멈과 치즈는 엄마 아빠가 만두에게만 관심을 쏟는 것이 만세를 속상하게 했을 거라 짐작하고, 그 고민을 당장 해결해 주기 위해 만두를 유명하게 만든 10초짜리 영상을 못 찍게 방해하러 과거로 시간을 돌립니다.
그런데 얄궂게도, 그 10초 영상이 탄생한 순간은 만세가 아기 길냥이었던 만두를 처음 만난 순간이자 마찬가지로 길냥이었던 치즈와 똥볶이 할멈이 처음 만나게 된 순간과 장소도, 시간도 같았습니다. 그런데 이어서, 더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바로, 미래에서 온 똥볶이 할멈의 눈앞에 과거의 똥볶이 할멈이 서 있었기 때문이지요. 과거의 자신과 만나게 된 똥볶이 할멈은 크게 당황한 나머지, 미래를 바꿔 놓을 수 있는 귀한 5분의 시간을 제대로 쓰지 못한 채 다시 현재인 만세네 집 앞으로 되돌아오고 맙니다. 그리고 치즈 쪽을 돌아보는데…… 이게 웬일일까요? 눈앞에는 노란 고양이 치즈 대신 풍성한 흰색 털이 멋스러운 고양이 만두가 자신을 똥볶이 고양이 치즈라 부르며 위풍당당 서 있었습니다. 그리고 만세네 집 안에는 노란 고양이 치즈가 만세 엄마 아빠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 받으며 만두의 자리를 대신하고 있었지요. 두 고양이의 운명이 똥볶이 할멈의 실수로 바뀌어 버린 것입니다. 과연 똥볶이 할멈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까요? 조수 고양이 치즈 없이, 똥볶이 할멈은 혼자서 이 두 고양이의 뒤바뀐 운명을 제자리에 되돌려 놓을 수 있을까요?
이번 『똥볶이 할멈 ⑦ : 우리가 처음 만난 기적』 에서는 반려동물조차 자본주의의 수단이 되어 버린 현 세태를 비판하고, 사랑이란 이름으로 행해지는 보살핌들이 어떻게 학대와 폭력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 줍니다. 또한 이야기 마지막에 밝혀지는 만세의 진짜 속마음은 어린이라는 이 자그마한 존재가 품은 성숙한 사랑과 깊은 생명 존중의 태도를 헤아리게 해, 어린이보다도 못한 미성숙한 어른들에게 따끔한 일침을 가합니다. 『똥볶이 할멈 ⑦ : 우리가 처음 만난 기적』을 통해, 어린이들 내면의 무한한 가능성과 변화의 힘에 대한 굳건한 믿음을 재확인하고, 등장인물인 만세의 이야기를 통해 한 뼘 더 성장하는 기쁨을 맛보게 되길 바랍니다.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베스트셀러 동화,
〈똥볶이 할멈〉 시리즈‘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옛말이 있듯, 소중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한 가정만이 아니라 학교, 이웃, 사회 모두의 사랑과 관심이 지속적으로 필요합니다. 〈똥볶이 할멈〉 시리즈는 햇살 초등학교 앞을 지키는 ‘방과 후 할멈 떡볶이’의 주인 할머니가 ‘똥볶이 할멈’이라는 히어로로 변신해 조수 고양이 치즈와 함께 어린이들의 고민을 위로하고 해결하는 히어로 판타지 동화입니다. 착한 사람에겐 상을, 나쁜 사람에겐 평생 떡볶이에서 똥 맛이 나게 하는 똥볶이 벌을 내리는 똥볶이 할멈의 활약은 아이들이 마음껏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힘이 되어 줍니다. 최근에는 ‘방과 후 할망 문방구’의 ‘똥방구 할망’이 히어로 대열에 합류하면서 더욱 풍성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지요.
아이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학교 앞 골목을 지키는 슈퍼 히어로 똥볶이 할멈과 조수 고양이 치즈의 활약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강효미
배꼽 빠지게 재미난 이야기를 쓰려고 매일 머리를 쥐어짜지만, 행복한 동화 작가로 살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는 《다판다 편의점 1~2》 《똥볶이 할멈 1~6》 《똥볶이 할멈의 힘 주는 말》 《멍멍말 통역사 김야옹 1~2》 《천재 의사 시건방 1~3》 《후덜덜 식당 1~3》 《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1~2》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