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말 그림책의 열풍을 불러일으킨 '김종원의 예쁜 말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 《아침에 들려주는 예쁜 말》의 따라쓰기 책이 출간되었다. 아이들이 밝고 힘차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아침에 들려주는 예쁜 말 따라쓰기》를 건네 보자. 예쁜 말로 아침을 활짝 열면 무엇이든 척척 해낼 수 있을 것이다.
《아침에 들려주는 예쁜 말 따라쓰기》는 아이들이 한 자 한 자 따라 쓰며 예쁜 말을 마음에 담고, 스스로 책을 완성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왼쪽 면에는 본책의 풀컬러 그림을 그대로 옮기고, 아이들이 쓰기 쉽도록 오른쪽 면에 쓰는 공간을 마련했다. 본책에서 특히 아이들이 자기 말로 만들면 좋을 예쁜 말을 선별하여 쓰기 좋은 길이로 실었기에 아이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내 몸과 마음아, 오늘도 잘 부탁해!”
예쁜 말을 따라 쓰며 아침을 활짝 열어요!100여 권의 책과 강연으로 100만 독자의 마음을 울린 김종원 작가와 그림책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나래 작가가 함께해 선보인 <김종원의 예쁜 말 시리즈>는 시리즈 누적 10만 부 베스트셀러로 말 그림책의 열풍을 만들어 냈습니다.
네 번째 이야기 《아침에 들려주는 예쁜 말》은 아이들이 하루를 시작하며 가져야 할 습관과 태도, 마음가짐을 알려 줍니다. 어린 시절에 아이들이 형성하는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듯이, 아침에 일어나서 스스로 할 일을 척척 해내는 습관을 기른 아이는 책임감과 자립심이 큰 사람으로 자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긍정적인 말을 하며 따뜻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아이는 하루하루를 슬기롭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가 밝고 힘차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예쁜 말을 들려주세요.
빛나는 하루를 시작하는 ‘예쁜 말’
매일 아침 예쁜 말을 선물해요《아침에 들려주는 예쁜 말 따라쓰기》는 아이들이 한 자 한 자 따라 쓰며 예쁜 말을 마음에 담고, 스스로 책을 완성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왼쪽 면에는 본책의 풀컬러 그림을 그대로 옮기고, 아이들이 쓰기 쉽도록 오른쪽 면에 쓰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본책에서 특히 아이들이 자기 말로 만들면 좋을 예쁜 말을 선별하여, 쓰기 좋은 길이로 실었기에 아이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매일 아침 눈을 마주치는 가족에게, 오늘 하루 만나는 사람에게 세상에서 가장 예쁜 말을 들려주면 하루가 아름답게 바뀔 것입니다. 《아침에 들려주는 예쁜 말》을 또박또박 소리 내어 읽었다면 이제 바른 글씨로 쓰면서 아이들이 마음에 예쁜 말을 가득 담을 수 있도록 《아침에 들려주는 예쁜 말 따라쓰기》를 건네 보세요.
작가 소개
지은이 : 김종원
인문학 공부를 하면서 말의 중요성을 깨달아 말의 힘과 삶의 지혜를 전하는 책을 쓰고 강연을 합니다. 어린이들이 하루하루 아름답게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김종원의 예쁜 말 시리즈」를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나에게 들려주는 예쁜 말』, 『부모의 말』, 『매일 아침을 여는 1분의 기적』, 「어린이를 위한 30일 인문학 글쓰기의 기적 시리즈」 등 100여 권이 있습니다.
목차
해님처럼 하루를 활짝 열어요
나를 깨우는 마음 청소
반짝반짝! 기분 좋은 아침 준비
맛있게 냠냠, 몸도 마음도 튼튼
신기한 상상이 퐁퐁
고마움 찾기 놀이
스스로 해내면 자신감이 쑥쑥!
어제보다 힘센 나
믿는 대로 될 거야
뿌듯함이 차곡차곡
기적을 일으키는 주문
오늘 해가 뜨면
하나씩 마음먹기
내 마음대로 고르는 수프
처음처럼 다시 시작해요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시간의 주인이 될 거예요
용기를 주는 매일 아침 10초
음표 사이를 채우는 노래
서로의 소중한 보물
오늘 하루에 제목을 붙인다면
달님에게 하는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