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과학과 추리의 만남!
모든 사건 해결의 열쇠는 ‘교과서 과학’에 있다! “이 책 속의 내용들은 너무나 흥미롭고, 단언컨대 과학은 진정으로 흥미로운 학문이다.” (wngml0**님)
“언젠가 과학실험 시간에 표면 장력에 대한 실험을 하면서 선생님이 질문을 하셨대요. 그런데 우리 아이가 손을 들어 발표를 했고 선생님이 정답이라며 선물을 주셨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어떻게 알았냐고 물었더니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에서 본 내용이라고 하더라고요. 책을 재미있게 읽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했답니다.” (poby**님)
“이 책을 읽으며 매 스토리마다 정리되어 있는 과학 지식도 학습에 도움이 되고,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져 꼭 내가 주인공 같다는 느낌이 든다. 어린이 형사대가 있다면 나도 들어가서 활동하고 싶다.” (jaesu**님)
소년한국 우수어린이도서∥어린이문화진흥회 좋은 어린이책∥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어린이책∥경기도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도서∥중국, 태국, 대만으로 판권 수출
CSI, 유명해지다!진짜 하고 싶은 일을 찾기로 한 태산이, 엄마 뺑소니 사건과 딸 유괴 사건이 관련 있음을
알게 된 마리와 공 교장, 할머니가 다치셔서 실의에 빠진 신 형사. 게다가 경찰청장은
CSI 3기가 선배들보다 명성이 높지 않다며 경찰의 위상을 높이라고 압박하는데??????.
아이들은 이 위기를 극복하고 CSI로서 이름을 날릴 수 있을까?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시리즈는 …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사건·사고들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한 과학추리동화입니다.
과학 지식이 뛰어난 어린이 형사 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사건·사고를 교과서 속 과학 원리를 이용하여 해결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따라서 책을 읽으면 저절로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배우는 과학 원리와 관찰력·추리력·통합적 사고력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랑·우정·희망 등의 이야기를 담아, 어린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유쾌한 성장 동화입니다.
또한 2008년 6월 첫 권이 출간된 후 책이 나올 때마다 어린이 독자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아 온 베스트셀러 시리즈입니다. 새로운 네 명의 주인공과 그들의 이야기, 한층 업그레이드된 사건 추리, 체계적인 과학 지식을 담은 시즌 3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4권>은 …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4권>은 CSI 아이들이 반도체와 RFID, 착시, 산과 염기와 지시약, 별과 은하수 등 교과서 과학 원리를 이용하여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이야기가 끝난 후 사건 해결에 결정적 역할을 한 과학 원리를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게 정리한 ‘사건 해결의 열쇠’ 코너와 집에서 해 볼 수 있는 ‘과학 실험 코너’가 있습니다.
사건 ① 사라진 여대생의 슬픔 핵심 과학 원리 : 반도체와 RFID
오랜만에 형사 학교를 찾은 태양이는 여자 후배가 실종되었다며 CSI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아이들은 여대생의 자취방과 통화기록 등을 살피며 흔적을 추적하던 중, 어쩌면 그녀가 자살할지도 모른다는 얘기를 듣습니다. 마침 고향 집에 유서와 옷가지를 담은 소포가 도착하고, 아이들은 소인을 보고 상주로 향합니다.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를 통과하던 태산이는 RFID가 장착된 버스카드를 떠올리고, 그녀가 있는 곳을 알아냅니다.
사건 ② 미스터리 뺑소니 사건 핵심 과학 원리 : 착시
마리가 뉴스에서 뺑소니 교통사고 사건을 보고 수사에 참여하고 싶다고 하자 공 교장이 허락합니다. CSI는 피해자의 옷에 묻은 페인트 자국을 분석해 차종과 색깔을 알아내 용의차량을 한정지었고, 이들 중 수리하거나 부딪힌 흔적이 있는 차를 조사합니다. 가장 유력한 용의자를 찾아낸 아이들. 그러나 용의자는 사고를 낸 적이 없고, 단지 맞은편의 밝은 전조등 빛 때문에 잠시 앞이 안 보였던 적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아이들이 모두 의심스러워할 때, 마리는 착시를 생각해 내고 용의자의 얘기가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얘기합니다.
사건 ③ 빈집 털이범의 비밀 핵심 과학 원리 : 산과 염기, 지시약
신 형사의 집에 도둑이 들어 할머니를 밀치고 달아난 사건이 발생합니다. 현장에는 생강즙이 엎질러져 있었고, 범인의 발자국이 찍혀 있었습니다. 족윤적 검색 시스템으로 어떤 신발인지 알아내고 몽타주와 CCTV에 찍힌 모습까지 확보했지만 용의자에겐 확실한 알리바이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범인이 쌍둥이라는 걸 알고 증거를 잡기 위해 범인의 집을 조사합니다. 얼룩이 묻고 생강 냄새가 나는 바지를 본 차원이는 생강에 안토시아닌 색소가 들어 있다는 사실을 떠올리고 식초를 뿌려, 범인이 사건 현장에 있었다는 사실을 밝혀냅니다.
사건 ④ CSI, 명성을 높여라! 핵심 과학 원리 : 별과 은하수
경찰청장이 공 교장을 찾아와 CSI가 이전만 못하니 경찰의 명성을 높일 만한 큰 사건을 해결해 보라며, 미술품을 불법 밀수해 재벌 사모님들에게 판 일당을 잡아들이라고 합니다. 언론이 주목하는 사건이고 혹시라도 해결하지 못해 CSI 선배들의 명성에 누를 끼칠까 잔뜩 부담을 느끼던 아이들은 생각보다 쉽게 일당 세 명을 검거합니다. 그런데 하수는 이번에 밀수한 그림에는 원래 그려져 있어야 할 백조자리와 은하수가 없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이들이 미술품 밀수뿐만 아니라 가짜 그림을 진짜로 속여 팔았다는 사실까지 밝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