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베틀북 그림책 시리즈 111권. 2001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으로 에너지 넘치는 올리비아의 일상을 담고 있다. 사람들을 지치게 하는 데 선수인 올리비아는 바쁜 하루하루를 보낸다. 이 옷 저 옷 다 꺼내 입어 보고, 신나게 노래를 부르며, 벽에다 그림을 그리고, 잠자기 전엔 몇 권의 책을 읽을지 엄마와 협상을 하기도 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올리비아가 사랑스러운 이유는 바로 우리 아이들의 모습과 꼭 닮았기 때문이다.
궁금한 것도 많고, 종종 말썽도 부리는 올리비아의 이야기는 분명 우리 아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또한, 책 속에서 우리 엄마들의 모습도 찾아볼 수 있다. 엄마는 올리비아에게 온종일 시달렸을 텐데도 “그래도 너를 사랑한단다”라고 말한다. 이런 모습을 보며 아이들은 자신을 향한 엄마의 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세상 모든 아이들의 모습과,
그 아이들을 지켜봐 주는 엄마의 마음을 담은 그림책!칼데콧 아너상 수상작《그래도 엄마는 너를 사랑한단다》는 에너지 넘치는 올리비아의 일상을 담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지치게 하는 데 선수인 올리비아는 바쁜 하루하루를 보냅니다. 이 옷 저 옷 다 꺼내 입어 보고, 신나게 노래를 부르며, 벽에다 그림을 그리고, 잠자기 전엔 몇 권의 책을 읽을지 엄마와 협상을 하기도 하지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올리비아가 사랑스러운 이유는 바로 우리 아이들의 모습과 꼭 닮았기 때문이에요. 궁금한 것도 많고, 종종 말썽도 부리는 올리비아의 이야기는 분명 우리 아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거예요.
책 속에서 우리 엄마들의 모습도 찾아볼 수 있어요. 엄마는 올리비아에게 온종일 시달렸을 텐데도 “그래도 너를 사랑한단다”라고 말하지요. 이런 모습을 보며 아이들은 자신을 향한 엄마의 마음을 알게 될 거예요.
올리비아를 통해 우리 아이의 마음을 엿볼 수 있어요이 책은 아이들의 심리와 세계를 풍부하게 담고 있습니다. 올리비아는 미술관 그림을 보면서, 또 엄마가 읽어 주는 책을 통해 새로운 꿈을 꿉니다. 올리비아처럼 우리 아이들도 주위 사람들 특히 엄마의 행동이나 엄마가 읽어 주는 책 등을 통해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게 되지요.
아이들과 다양한 경험을 하며 마음껏 꿈을 키우도록 도와주세요. 또한 아이들이 무엇에 가장 흥미를 느끼는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어느 때를 가장 좋아하는지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때론 올리비아처럼 엉뚱한 이야기나 행동을 할지라도 그 속에서 아이들의 당찬 속마음을 읽을 수 있답니다.
결코 지치지 않는 에너지로 가득 찬 올리비아는 세상 모든 어린이다.
- 북 리스트
끝내 장난을 멈추지 않는 못 말리는 올리비아.
우리가 기다려온 캐릭터다!
- 패어런츠 초이스 상 수상 위원회
어린이들은 자신과 꼭 닮은 올리비아와의 만남을 반가워할 것이다.
- 보스턴 글로브 혼북
잠시도 가만있지 않고, 항상 새로운 꿈을 꾸는 올리비아는 눈앞에 닥친 모든 도전에 뒷걸음치지 않는다.
-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작가 소개
저자 : 이언 포크너
미국의 그림책 작가이자, 무대 디자이너이며 의상 디자이너이다. 첫째 조카가 태어나자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어서 ‘작은 돼지’를 주인공으로 한 '올리비아 시리즈'를 만들었고 이 시리즈로 유명해졌다. 이밖에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안녕하세요, 고양이 씨》가 있으며, 《그래도 엄마는 너를 사랑한단다》로 2001년에 칼데콧 상을 받았고, 《올리비아는 공주가 싫어!》 《올리비아의 잃어버린 인형》 《올리비아의 두근두근 크리스마스》에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