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놀라운 팝업왕 시리즈 10권.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명작 동화 <인어공주>를 팝업북으로 만들었다. 세계적인 팝업북의 대가 로버트 사부다는 이 책에서 팝업 제작은 물론이고 직접 이야기 각색, 일러스트까지 담당하였다.
사부다의 전작 팝업북들과 마찬가지로 이 책에도 메인 팝업과 미니 팝업들이 많이 들어 있어 곳곳에 숨어 있는 팝업을 들춰 보는 재미가 있다. 인어공주의 가슴 절절한 사랑 이야기에 섬세하고 짜임새 있는 팝업이 더해져 이야기의 감동이 배가된다.
출판사 리뷰
아련하고 아름다운 인어공주 이야기를
바닷속 신비로운 팝업으로 만나세요!
로버트 사부다의 입체로 살아난 명작 동화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명작 동화 《인어공주》가 환상적인 팝업북으로 만들어졌다. 세계적인 팝업북의 대가 로버트 사부다는 이 책에서 팝업 제작은 물론이고 직접 이야기 각색, 일러스트까지 담당해 또 하나의 걸작을 탄생시켰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즈의 마법사》 등 사부다의 전작 팝업북들과 마찬가지로 이 책에도 메인 팝업과 미니 팝업들이 많이 들어 있어 곳곳에 숨어 있는 팝업을 들춰 보는 재미가 있다. 인어공주의 가슴 절절한 사랑 이야기에 섬세하고 짜임새 있는 팝업이 더해져 이야기의 감동이 배가된다.
아름답지만 슬픈 인어공주의 사랑 이야기인어공주는 왕자와 함께 있고 싶어 인간이 되기 위해 바다마녀에게 목소리를 주고 두 다리를 얻는다. 그러나 왕자는 인어공주가 자신을 구해준 사람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인어공주는 왕자와 결혼하지 못하면 물거품이 되어 사라지고 마는데, 왕자는 이웃나라의 공주가 자신을 구해준 소녀와 닮았다고 생각하여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왕자의 심장에 칼을 찌르면 다시 인어가 될 수 있지만 인어공주는 차마 그러지 못하고 스스로 물거품이 되는 길을 택하고 만다.
생생하게 듣는 명작 팝업북 《인어공주》팝업북 《인어공주》를 생생한 오디오 CD와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유명한 성우가 읽어 주는 한글 오디오 CD가 아이들을 《인어공주》의 가슴 절절한 이야기 속으로 안내한다. 눈앞에서는 화려한 팝업들이 펼쳐지고 귓가에서는 생생한 인어공주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오디오 CD와 함께 인어공주의 아름답고 환상적인 바다 세계로 함께 들어가 보자.
▲ 책을 펼치면 인어공주가 사는 바다 왕국 궁전이 나와요. 세상에서 가장 멋진 나무와 해초들이 무럭무럭 자라는 바닷속에서 아름다운 인어들이 헤엄을 치며 즐겁게 놀고 있어요. 산호로 만든 성벽과 조개껍데기로 이은 지붕이 있는 멋진 궁전으로 함께 들어가 보아요. 아래쪽에 있는 미니 팝업을 열면 할머니 인어가 사랑스러운 인어공주들에게 인간 세상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요.
▲ 어느 날 막내 인어공주는 바깥세상을 구경하러 바다 위로 나갔다가 배를 타고 있는 왕자를 보고는 한눈에 반하고 말았어요. 그런데 갑자기 폭풍우가 쳐 배가 부서지고, 인어공주는 바다에 빠진 왕자를 구해주었어요. 그날 이후 인어공주는 왕궁 앞까지 헤엄쳐 가서는 왕자를 바라보며 인간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 인어공주는 바다마녀에게 목소리를 주고 인간이 되었어요. 멋진 왕자를 다시 만났지만 인어공주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었어요. 왕자는 인어공주를 아끼고 사랑했지만 아내로 맞을 생각은 없었어요. 만약 왕자가 다른 사람과 결혼한다면 인어공주는 물거품이 되어 영원히 사라져 버리게 되는데 말이지요.
▲ 마침내 왕자의 결혼식 날이 되었어요. 인어공주가 자기를 구해준 사람이라는 것을 모르는 왕자는 아름다운 이웃 나라 공주를 보고는 아주 기뻐했어요. 왕자의 심장을 찌르면 다시 인어가 될 수 있지만 인어공주는 칼을 던져 버리고 바다에 빠져 물거품이 되고 말았어요.
작가 소개
저자 : 로버트 사부다
1965년 3월 8일 미시건 주 핑크니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살고 있다. 삽화가이자 팝업 엔지니어이다. 정교한 디자인과 환상적인 구성의 팝업북으로 팝업의 왕자, 팝업의 마법사로 불린다. 1994년 출간된 첫 번째 팝업북 《크리스마스 알파벳》으로 메겐도르프 상을 받았으며, 1997년 《페이퍼 드래건》의 일러스트로 골든 카이트 상을 받았다. 2000년 원작의 출판 100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오즈의 마법사》가 그해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2003년 출간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수상했다. 그 밖에도 《나니아 연대기》, 《미녀와 야수》 등의 팝업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