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방대한 세계 역사를 핵심 사건 100개로 쏙 추려낸 『만화로 쉽게 읽는 세계사 100』은 ‘1권’ 인류의 기원부터 로마의 분열, ‘2권’ 비잔티움의 영광부터 미국의 독립, ‘3권’ 산업혁명부터 소비에트 연방 해체까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각 권은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세계사 전체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연도별 사건과 그에 따른 주제를 제목으로 표기하였으며, 한눈에 사건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명장면 챕터를 별도로 구성하여 역사적 사건을 다시 한 번 짚어 주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기존의 코믹 스토리 위주의 학습 만화 요소를 배제하고, 교양과 학습에 역점을 두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고, 초·중등 교과서를 기준으로 내용을 선별했으며, 고등 교육 과정에서 배우는 필수 교양 지식도 수록되어 있어 책을 읽는 재미와 함께 학교 수업을 위한 지식과 교양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인문 지식, 만화로 레벨업!방대한 세계 역사를 핵심 사건 100개로 쏙 추려낸 『만화로 쉽게 읽는 세계사 100』은 '1권' 인류의 기원부터 로마의 분열, '2권' 비잔티움의 영광부터 미국의 독립, '3권' 산업혁명부터 소비에트 연방 해체까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권은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세계사 전체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연도별 사건과 그에 따른 주제를 제목으로 표기하였으며, 한눈에 사건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명장면 챕터를 별도로 구성하여 역사적 사건을 다시 한 번 짚어 주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존의 코믹 스토리 위주의 학습 만화 요소를 배제하고, 교양과 학습에 역점을 두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고, 초·중등 교과서를 기준으로 내용을 선별했으며, 고등 교육 과정에서 배우는 필수 교양 지식도 수록되어 있어 책을 읽는 재미와 함께 학교 수업을 위한 지식과 교양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 기획 의도이해하기에 다소 어려운 사건들은 최소한 쉽게 풀어 썼으며, 반면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학습에 반영하여야 하는 내용들은 자세한 설명과 실감나는 이야기와 그림을 곁들여 이해를 도왔습니다. 이 책은 역사라는 어려운 분야를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까'에서 시작된 고민의 결과물입니다.
학교 공부부터 상식까지 한 번에 레벨업!《만화로 쉽게 읽는 한국사 100》을 비롯한 <만화로 쉽게 읽는 100> 시리즈는 학습 코드에 역점을 두어, 코믹 스토리 위주의 만화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교양 학습만화를 지향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충실했습니다.
우선 학습 만화책을 쓰고 그린, 풍부한 경험의 작가들이 알차고 재미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만화책을 보듯 재미있게 보고, 역사 소설을 읽듯 부담을 덜어 효과적으로 선행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초등 교과서에만 치중한 정보가 아닌 중학교, 고등학교에 가서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꼼꼼한 내용 선별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정보들은 서울대학교 역사학과 문중양 교수님의 감수로 정확하고 면밀한 내용 검증을 거쳤기에, 학교 공부부터 교양을 넓히는 데까지 다양하게 이 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예영
글 쓰는 게 가장 힘들고 어려우면서도 글 쓸 때가 가장 즐겁고 행복하다. 만화, 동화, 교양서 등 다양한 분야의 어린이책을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 『칸트 아저씨네 연극반』 『닭 답게 살 권리 소송 사건』 『존리의 금융 모험생 클럽』 『냥 박사와 바이러스 탐험대』 『코피 아난 아저씨네 푸드 트럭』 『어린이를 위한 법이란 무엇인가』 『우리 학교가 사라진대요!』 『딱 한마디 세계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