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문의 및 도서상담은 031-944-3966(매장)으로 문의해주세요.
매장전집은 전화 혹은 매장방문만 구입 가능합니다.
지은이 : 예병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한 후 같은 대학원에서 C형 간염바이러스를 재료로 분자생물학 연구를 진행해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텍사스대학교 사우스웨스턴 메디컬센터에서 전기생리학적 연구 방법을 이용해 기초의학을 연구하고,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의학사를 공부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에서 16년간 생화학 교수로 지낸 뒤 2014년부터는 의학교육학 교수로 지내며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여러 전공을 경험하면서 쌓은 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의학을 전공하는 학생뿐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과학과 의학 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글쓰기와 강연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교수의 꿈을 이룬 해에 첫 책 《의학사의 숨은 이야기》를 출간했고, 그 이후 《10대에게 권하는 의학》, 《유전공학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처음 만나는 혈액의 세계》, 《처음 만나는 소화의 세계》, 《의학, 인문으로 치유하다》, 《저도 의학은 어렵습니다만》, 《전염병 치료제를 내가 만든다면》, 《내가 유전자를 고를 수 있다면》, 《세상을 바꾼 전염병》, 《의학을 이끈 결정적 질문》 등 다수의 책을 세상에 내놓았다.
지은이 : 마릴리 피터스
캐나다의 온타리오주 오타와에서 성장했다. 어린 시절 집 근처에 어린이 병원이 지어지던 모습을 본 뒤로 사람은 왜 병에 걸리는지, 건강하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 왔다. 영문학 석사와 정보 연구 석사 학위를 받았고, 예술 분야의 비영리 활동, 사회복지, 환경에 대한 글을 썼다. 아원자물리학 연구소에서 일하며 잊지 못할 경험을 하기도 했다. 《탐정이 된 과학자들Patient Zero》은 글쓰기와 과학이라는 두 가지 관심사를 하나로 엮은 책이다.
지은이 : 황건
인하대학교 성형외과 펠로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해부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500편이 넘는 논문을 발표했으며, 성형외과학과 수술해부학 분야 기여한 공로로 2018년 대한민국 과학기술훈장 진보장을 수훈했다. 2020년에는 대한외상학회장,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장에 임명되었다. 이 밖에도 어려운 의학용어를 번역한 필수의학용어집과 검색 엔진을 만드는 등 의료계에 꼭 필요한 지식을 보급하기 위해 힘쓴 바 있다.2004년 <창작수필>에 수필을, 2005년 <시와 시학>에 시를 발표하며 등단했다. 의사이자 시인으로서 의과대학 학생들에게 의학과 문학 과목을 가르치고 있다. 쓴 책으로는 《인류의 전쟁이 뒤바꾼 의학 세계사》, 《거인의 어깨에 올라서서》, 《질그릇과 옹기장이》, 《Clayware and a Potter, 《시인과 검객》 등이 있다.
지은이 : 이운근
부산예술고등학교에서 10여 년간 국어 교과를 가르치고 있다. 인문학이 좋았지, 과학과는 인연이 적은 삶이었다. 과학책을 한 권씩 읽으면서 ‘우리는 누구이며,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것이 좋아 과학책 읽기가 즐거운 취미가 되었다. 인문학과 과학은 통섭될 수 있고, 과학은 상상력 가득한 세계를 보여 주는 시선이었다. 이 경이로운 경험을 더 많은 이와 함께 나누고 싶어 책을 집필했다. 지은 책으로 《고전이 왜 그럴 과학》, 《과학 인터뷰, 그분이 알고 싶다》가 있다.
과학 인터뷰, 그분이 알고 싶다
세계사를 바꾼 17명의 의사들
세상을 바꾼 전염병
탐정이 된 과학자들(개정판)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 (www.aladin.co.kr)